패밀리사이트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5대 편의점 입점 완료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5대 편의점 입점 완료
  • 정상용
  • 승인 2020.07.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한 달만에 최단기간 입점 성과, IPA 대표 브랜드로 인지도 급상승
덕덕구스 세션 IPA
덕덕구스 세션 IPA

IPA를 대표하는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의 신제품 ‘덕덕구스 세션 IPA(Duck Duck Goose Session IPA)’ 500ml 캔 제품이 수제맥주 업계 역대 최단기간만에 전국 주요 5대 편의점 입점을 완료했다.

제품 출시 후,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수제맥주가 전국 5대 편의점에 모두 입점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구스아일랜드는 이번 편의점 입점을 통해 크래프트 맥주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또한 구스아일랜드는 대표 맥주인 ‘구스 IPA(Goose IPA)’에 이어 동일한 브랜드에서 같은 스타일의 맥주를 전국 편의점에 입점시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는 점에서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다변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덕덕구스’는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트로피컬한 과일 향이 매력적인 ‘세션 IPA’ 스타일의 맥주로 IPA의 대가, 구스아일랜드가 선보인 신개념 IPA다. 풍부한 홉의 풍미와 트로피컬 과일 향, 뛰어난 음용성으로 크래프트 맥주 입문자들과 색다른 IPA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모두 충족시키며,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덕덕구스’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이색 크래프트 맥주 체험공간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Goose Island Brewhouse Seoul)’의 오랜 베스트셀러 레시피를 그대로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호주 세계 맥주 품평회(AIBA)’, ‘인터내셔널비어컵(International Beer Cup)’ 등에서 에일 맥주 부문 다수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맛과 품질 모두를 인정받은 바 있다. 때문에 제품 외관에도 자체 양조장을 지닌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의 일러스트와 광화문, 경복궁, 남산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 이미지를 적용해 서울에서 탄생한 맥주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구스아일랜드는 덕덕구스 세션 IPA에 앞서 지난해 6월 구스아일랜드 대표 제품 ‘구스 IPA’ 를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해 3주만에 조기 품절, 구스아일랜드 아이스박스 패키지 대란 등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구스아일랜드는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덕덕구스 세션 IPA’와 ‘구스 IPA’ 2가지 IPA 제품을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4캔 만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