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와 일상, 어디서나 사용자의 편의성을 중시하는 버튼은 다양한 기술력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버튼이 넘버원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 제품을 만드는 확고한 철학과 기술력 덕분이다.
HARDGOOD
우리는 누구인가. 무엇보다도 우리는 라이더다. 전 세계 스노보더가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데 전념한다. 우리는 혁신, 발전 및 고객의 요구를 가장 우선하며, 우리를 일하게 하는 원동력은 산으로부터 나온다.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는 다방면에 관한 광범위한 연구와 프로토 타입 제작 및 테스트, 팀 라이더의 요구,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최고의 스노보드, 바인딩, 부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한다. 버튼은 모든 타입의 제품을 만든다. 새롭거나 오래된 스타일이거나 남자, 여자, 어린이, 어른 모두를 위해 또는 지형에 따라 리조트, 백컨트리, 파우더, 파이프,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우리가 하는 일은
혁신_우리는 소재, 제작 방법, 디자인 등을 차별화하며, 스노보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한다.
프리미엄 룩 & 필 & 마감_우리는 의미 있는 그래픽, 완성도 있는 마감, 디테일 등에서 모든 제품이 프리미엄이 되도록 노력한다.
최고의 소재와 프로세스_제품을 만드는 행위는 결과적으로 지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최대한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재료를 사용하며 친환경적인 제조를 위해 노력한다.
BOARD
Shape development
보드의 형태는 라이딩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스노보드의 형태를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세부사항에 하나씩 집중한다. 또한 우리는 특정 조건에서도 보드를 잘 탈 수 있도록 재밌고 독특한 디자인 개발에 힘쓴다. 특히 패밀리트리 컬렉션과 킬로이 팀 컬렉션은 평범한 보드와 다르다. 이 제품은 버튼의 팀 라이더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
Where do we start?
우리는 제품을 제작할 때 무(無)에서 시작하곤 한다. 그러나 수십 년 동안 보드를 디자인하고 이해했기 때문에 우리가 만든 보드가 눈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알고 있다. 특정 라이더를 위하여 이상적인 보드를 설계할 때 사이드 컷, 테이퍼, 웨이스트 너비, 코어 구성 및 글라스 레이업의 모든 중요한 세부사항을 살펴본다. 그리고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는 크래이그스Craig’s에서 이 모든 것은 고려사항이 된다.
What’s next?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토 타입을 시험하기 위해 보드를 탄다. 하드굿 상품 개발 팀을 시작으로 전 세계 라이더들과 함께 우리는 테스트하고 또 테스트 한다. 버튼은 작은 디테일에 집중한다. 엣지에서 엣지로 넘어갈 때의 반응과 형태별로 어떠한 환경에서 적당한지, 라이더가 느끼는 전반적인 플렉스가 어떠한지. 우리는 이 정보들을 쌓고 쌓아 제품을 개발한다.
How do we prove it?
보드가 눈 위에서 오랫동안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실험실에서의 테스트가 중요하다. 우리는 모든 제품을 제작할 때 일련의 테스트를 진행하며, 그것이 우리의 강도와 성능 기준에 부합하는지 철저하게 확인한다.
BINDING
Innovation Resources
혁신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하게 입증되고 확신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Where do we start?
프로토 타입 R&D 시설인 크래이그스는 보드뿐만 아니라 바인딩까지 개발할 수 있는 전천후 공장이다.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팀, 3D 프린터, 각종 기계, 제품 검증을 위한 광범위한 랩 등이 자리한 공장은 버튼의 핵심 제품이 탄생하는 공간이다.
What’s next?
크래이그스 덕분에 하드굿 팀은 아이디어가 시제품이 되기까지 며칠이면 충분하다. 아이디어를 CAD로 작성해 3D 프린터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부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콘셉트/테스트를 함께하면 새로운 구성 요소를 입증하는 데 몇 개월을 절약할 수 있다.
상품을 생산하기 전, 실험실에서 새로운 부품에 대해 먼저 검증한다. 크래이그스 팀과 사내 엔지니어가 개발한 테스트는 실제 필드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더 엄격한 조건이다. 북극 보다 낮은 온도에서 시험할 수 있는 대형 냉장고 등 극한의 환경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비가 마련돼 있다.
BOOTS
A Creative Act
새로운 부츠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은 창조적인 행위다. 크리에이티브 팀과 제품 팀이 협력해 간단한 스케치부터 반복적인 피드백의 과정을 통해 점차적으로 개선한다. 실제 샘플을 제작해 필드 테스트를 거치면 최종 제품에 효과적인 결과가 반영된다.
Where do we start?
새로운 부츠의 특성(아웃솔, 레이스 등)은 특정 고객을 타깃으로 비전을 제시한다. 디자인 팀은 트렌드 조사와 자료 이미지를 참조해 새로운 디자인을 창조한다.
What’s next?
초기 스케치는 보통 손으로 그리며 다양한 디자인 방향을 제공한다. 그 후 스케치를 보다 세련된 방향을 설정하면서 피드백을 팀과 창의적으로 공유한다. 디자인이 더욱 정교 해짐에 따라 스케치는 디지털 도면으로 전환된다. 일반적으로 실제 샘플로 이동하기 전에 서너 번의 작업을 수행한다.
How do we prove it?
이제 ‘풀오버'라는 샘플을 사용해 2D에서 3D로 제작한다. 디자인 팀은 전체 디자인을 검토하고 수정하며 때로는 샘플에 직접 그리기도 한다. 버튼 디자이너들의 실력은 동급 최고이지만, 최종적인 디자인 적용을 위해 실제 샘플을 준비해야 한다. 모든 것이 완료되면 실제 눈에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한다.
SOFTGOODS
Gore-tex
100% 방수 및 투습과 통기성이 우수한 라미네이팅 소재로 버튼에서는 다양한 고어텍스 제품을 출시중이다.
Living Lining
환경에 반응하는 폴리머로 열이 발산할 때는 메시 탱크 탑처럼 통기성을 촉진해 시원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추울 때에는 웻수트처럼 내부에 장벽을 형성하여 따뜻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한다.
DWR(Durable Water Repellent)
DWR은 섬유 특수 표면 가공으로 보호막을 형성해 자외선과 눈, 비 등을 튕겨낸다.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발수성을 유지시키는 가공법으로 버튼의 모든 DWR 가공은 쇼트 체인(C6 DWR) 또는 PFC Free(C0 DWR)로 친환경을 실현했다.
BURTON TEST RIDE CENTER IN SEOUL
스노보드의 진화, 스텝온과 버튼의 최상급 모델부터 입문자용까지 준비되어 있는 버튼의 테스트 라이드 센터Test Ride Center가 서울에서 운영중이다.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파우더 라이딩용 장비도 구비되어 있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쉽게 예약하고, 원하는 리조트에서 시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버튼스노우보드코리아’를 검색하면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