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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럽의 다이어트 코치
셀럽의 다이어트 코치
  • 박신영 기자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19.03.20 07:00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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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현 트레이너 인터뷰

몸짱 연예인 양성소로 유명한 팀에스 휘트니스. 이곳을 이끄는 김승현 대표는 이수혁, 김영광, 추성훈, 제시 등을 코치한 복근계 마이다스 손이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위해 그를 찾았다. 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부터 하체 비만을 탈출하는 법까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비법을 공개한다.

TV에서 많이 봤어요.
안녕하세요. 팀에스의 김승현 트레이너입니다. TV 프로그램 <스타킹>, <절대남자3>, <프로듀스101> 시즌2 등 방송과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스파크, 맥주 브랜드 <칭따오> 등 광고에 출현한 이력이 있어 낯익으실 겁니다. 본 직업은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 팀에스를 운영하는 대표입니다. 최고의 퍼스널트레이너 여덟 명과 함께 국내 셀럽 및 다이어터의 건강을 관리하죠.

드라마 출연도 하던데.
2018년 2월에 종영한 OCN 드라마 <나쁜녀석들2>의 동방파 보스 하상모역 오른팔로 출연했어요. 단역인 조직원1로 시작해 하상모역 오른팔로 승격했죠. 지금은 5월 개봉예정작 <악인전>을 촬영 중입니다.

원래 운동을 좋아했는지.
어릴 적부터 운동을 좋아해 대학도 체육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어깨가 넓어지면 얼굴이 작아 보이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웨이트를 시작한 게 지금의 제가 되었네요.(웃음) 인생의 신조인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자’를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요. 스스로 한 선택이기에 후회는 없어야죠. 또한 저와 연관된 모든 사람에게도 후회 없는 삶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팀에스의 김승현을 선택한 사람들에게 어떤 실망도 주고 싶지 않아요.

자랑하고 싶은 근육이 있다면
엉덩이입니다. 케틀벨 운동으로 탄력적인 근육을 만들 수 있죠. 케틀벨은 힙업을 원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권하는 운동입니다. 때때로 ‘멋진 몸을 만들기까지 힘들지 않았냐’는 질문을 들어요. 물론 매일 운동하는 것이 힘들었죠. 그러나 스스로 준비돼야 회원에게 신뢰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인내할 수 있었어요.

스파르타 트레이닝을 선호하는지
자신 있는 방식도 회원과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회원이 운동을 포기하지 않게 해주는 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운동 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유대관계, 관심사, 생활패턴, 케미스트리(사람 사이의 화학 반응)가 일치해야 하죠. 모두 제 노력으로 맞춰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트레이닝 노하우가 있다면
세 가지입니다. 첫째, 회원의 모든 것을 파악합니다. 둘째, 회원의 목표와 몸 상태를 체크합니다. 셋째,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모든 운동에는 정석이 있지만, 정석이 모든 사람에게 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만의 유연성, 근력, 관절의 가동 범위에 맞춰 트레이닝 해야 합니다.

가장 멋진 몸매를 가진 연예인은
제가 트레이닝한 배우 이수혁 씨가 이상적인 몸을 가졌습니다. 그는 몸이 말랐을 뿐만 아니라 어깨 질환도 있었어요. 그러나 극 중 역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지금의 멋진 몸을 만들었습니다. 건강한 몸으로 변신한 이수혁 씨를 보고 온라인상에 스테로이드 약물 논란이 있었는데 오히려 전 기분 좋았어요. 그만큼 멋진 몸이기 때문에 약물 논란이 퍼졌다고 생각해요. 물론 이수혁 씨는 스테로이드 약물 근처에도 안 갔고요.

일반인도 연예인처럼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는지
가능합니다. 다만 일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지,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식단을 유지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물론 일반인이 연예인과 동일한 운동 시간을 가지기는 쉽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에게 더욱 확고한 의지와 열정이 필요합니다.

최근 뜨는 운동이 있다면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트레이닝입니다. EMS는 전기 신호를 이용해 인위적으로 근육 수축을 유도하는 운동입니다. 자발적 근력 운동을 할 때와 동일한 효과를 이끌어내죠. 즉, EMS 트레이닝은 가만히 있더라도 원하는 근육을 자극해 실제 운동보다 효과적입니다. 최근에 근감소증이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EMS는 근육통이 있는 사람도 안전하게 근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팀에스 휘트니스에서도 EMS를 운영하고 있고요.

앞으로 목표는
트레이닝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하고 싶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모바일 트레이닝을 확장하고, 유튜브 채널 ‘김승현 트레이너 헬스&피트니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아웃도어 독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평생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행복하고 재미있게 운동을 즐기면 건강과 아름다운 몸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몸 만들기에 목적을 두기보다 운동 자체를 즐기길 바랍니다.

하체 비만 탈출법 BEST 3

와이드 스쿼트
허벅지 안쪽을 자극하는 맨몸 운동

STEP1.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양손은 중앙에 위치한다.

STEP2. 호흡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무릎을 굽히고,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편다.
TIP. 허벅지 안쪽에 긴장감을 느껴야 제대로 된 운동이다.

인치 웜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인 전신 운동

STEP1. 정자세로 올바르게 곧추선다.

STEP2. 양손을 이용해 앞으로 걸어 나간다.

STEP3. 푸시 업 자세가 될 때까지 발을 뒤로 보낸 후 되돌아온다.|
TIP. 골반이 바닥으로 쳐지지 않도록 복근의 긴장을 유지해야 한다.

트위스트 런지
엉덩이 바깥쪽을 자극하는 맨몸운동

STEP1. 두 발을 어깨너비로 선 후 두 손을 모은다.

STEP2. 오른 다리를 대각선 뒤로 뻗은 후, 런지 자세를 취한다.

STEP3. 왼쪽 다리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TIP. 무릎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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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우앙 2019-08-07 09:41:43
멋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