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찾아 떠나는 곳
가을을 찾아 떠나는 곳
  • 김경선 부장 | 자료제공 동북관광추진기구, 미야기현 서울사무소.
  • 승인 2018.09.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색으로 물든 수려한 산군, 일본 아오모리현

폭염이 지나간 자리, 우리는 선선한 바람과 오색으로 물든 가을을 기다린다. 긴 휴가를 내기 힘들다면 가깝지만 우리와는 다른 자연경관이 가득한 일본으로 가을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혼슈 최북단 아오모리현이다.

수려한 계곡미가 일품인 오이라세계류.

아오모리, 가을로 물들다
일본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매력적인 점은 다채로운 자연경관이다. 전 국토가 화산지대인 일본은 한국과는 다른 식생과 자연으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일본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혼슈(本州) 북쪽을 도호쿠(東北) 지방이라 하는데, 그 중에서도 오래전부터 홋카이도로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해오던 혼슈 최북단의 아오모리(青森)는 풍부한 자연환경으로 아웃도어의 성지라 불리며, 일본 도호쿠 3대 여름 축제인 ‘네부타마츠리(ねぶた祭り)’의 개최지이자 일본 최대의 사과 생산지로도 유명하다.

도와다호 유람선을 타면 무르익은 가을을 만날 수 있다.

아오모리는 이름부터 청량하다. 한자 표기가 ‘푸른(青い:아오이) 숲(森:모리)’인 만큼 봄의 벚꽃부터 겨울 설경까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내어준다. 그러나 아오모리의 진짜 매력은 일본 최고의 단풍 명소라 불릴 만큼 다양한 색채로 물드는 가을시즌에 있다.

오색으로 물든 핫코다산의 가을 정취.

웅장한 연봉의 향연, 핫코다산
아오모리현에서 가을의 정취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명소 중 하나로 핫코다산(八甲田山)을 빼놓을 수 없다. 북에서 남으로 이어지는 핫코다 연봉은 최고봉 1585m의 산맥으로 습지와 고산식물의 보고다. 아름다운 산세는 물론이고 울창한 너도밤나무 숲이 일품이다. 또한 트레킹 코스 곳곳에는 화산활동의 흔적인 늪과 습지가 분포돼 있어 단풍과 더불어 색다른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핫코다산에서는 수려한 산세를 만나기 위해 꼭 발품을 팔 필요가 없다. 핫코다 로프웨이가 조성돼 누구나 손쉽게 웅장한 산세와 형형색색의 단풍을 볼 수 있다. 핫코다산 로프웨이는 해발 670m 고도의 산로쿠(山麓) 역에서 출발하여, 해발 1320m 산정공원(山頂公園)까지 10분 만에 오른다. 로프웨이에서는 오를수록 더욱 붉어지는 단풍의 향연은 물론 쓰가루해협과 이와키산(岩木山) 등 아오모리 전체가 360도 파노라마로 한눈에 들어온다.

핫코다산 고도라인.

힐링을 원한다면, 도와다 호수와 오이라세계류
해발고도 400m에 위치한 이중 칼데라 도와다 호수(十和田湖)도 아오모리에서 손꼽히는 단풍 명소다. 특히 유람선을 타고 호수 곳곳을 둘러보는 코스가 일품이다. 도와다 호수는 최고 수심이 300m에 이를 정도로 깊지만, 맑고 깨끗한 수질 덕에 물속이 훤히 들여다 보인다. 단풍이 무르익는 가을에는 호숫가의 나무며 단풍으로 붉게 물든 산이 수면에 반영되어 한폭의 그림과 같을 뿐더러, 호수 한가운데 떠 있는 바위섬이 그 운치를 더한다.

맑은 계류가 흐르는 오이라세계류.

도와다 호수에서 시작해 핫코다산까지 이어지는 약 14km의 오이라세계류(奧入瀬渓流)는 특별 명승지 및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수려한 계곡이다. 14km에 이르는 긴 계류의 표고차는 약 200m로 완만해 편안하게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구간이다. 사람의 손길이 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원시림과 조시오타키(銚子大滝), 구모이노타키(雲井の滝) 폭포를 비롯해 아슈라노나가레(阿修羅の流れ) 급류 등 경승지가 곳곳에 자리해 삼림욕을 하기 제격이다.

아오모리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 네부타 축제.

아오모리현 여행정보

아오모리는 혼슈 최북단에 위치해 있으며 풍부한 자연경관으로 트레킹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최적의 지방이다. 아오모리현까지는 현재 대한항공 인천-아오모리간 직항편이 매주 수·금·일요일 주 3회 취항중이며, 약 2시간 20분 소요된다. 자세한 아오모리 관광 정보는 아오모리 관광정보 사이트(www.kr-aomor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풍이 물드는 가을 시즌에는 아오모리현의 명소인 핫코다산, 도와다 호수, 오이라세계류는 물론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싶다면 아래 여행사를 통해 상품을 확인하자.

알파인투어 02-2202-8788 www.alpinetour.co.kr

여행투어 1688-9198 www.take114.kr

브라이트스푼 02-755-5888 brightspo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