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심장 쫄깃, 공포영화 6선
심장 쫄깃, 공포영화 6선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8.07.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를 날려줄 베스트 오브 베스트 영화 추천

샤이닝
독특한 촬영 기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대표작. 부서진 나무 문틈 사이로 “Here’s Johnny”를 외친 잭 니콜슨의 모습은 40년이 지난 지금도 회자된다. 한겨울 고립된 호텔에서 서서히 미쳐가는 주인공의 광기를 섬뜩하게 그린 연기, 복도와 미로를 따라 움직이는 스테디캠 촬영 기법이 영화의 포인트다.

장르 공포, 미스테리
감독 스탠리 큐브릭
출연 잭 니콜슨, 셜리 듀발, 대니 로이드

겟 아웃
무서운 장면 없이 소름 돋게 하는 영화. 미국 코미디언 출신 흑인 감독이 생애동안 당했던 인종차별을 코미디와 공포로 드러냈다. 관객의 요청으로 국내 개봉에 성공한 이 작품은 개봉 당시 이백여만 관객을 끌어 모았다.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 친구 집에 초대받아 벌어지는 이야기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다.

개봉일 2017.05.17
장르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드라마
감독 조던 필레
출연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암스, 브래들리 휘트포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무표정으로 사람을 죽이는 역대급 살인마 안톤 쉬거. 신중하고 솜씨 좋은 살인청부업자를 완벽히 소화한 하비에르 바르뎀은 관객을 두려움에 떨게 만든다. 으스스한 BGM 없이 공포감을 자아내는 게 이 작품의 포인트. 한줌의 희망도 행복도 없는 잔인한 세상을 보여주는 공포 스릴러 영화다.

개봉일 2008.02.21
장르 범죄, 드라마, 스릴러, 모험
감독 에단 코엔, 제엘 코엔
출연 토미 리 존스, 하비에르 바르뎀, 조슈 브롤린

아이덴티티
일반적인 범죄 추리 영화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열 명의 사람과 한 명의 환자. 거센 폭풍우가 부는 날, 이들은 마을과 동 떨어진 한 모텔로 모인다. 죽고 죽이는 게임 속 마지막으로 남게 될 사람은 누구인가. 반전 영화의 교과서로 불리며 15년째 관객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든다.

개봉일 2003.10.31
장르 드라마, 스릴러
감독 제임스 맨골드
출연 존 쿠삭, 레이 리오타, 아만다 피트

테일 오브 테일즈
인간의 끝없는 욕망을 그린 찜찜한 영화. 공포 영화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배경과 의상이지만, 그 속의 인간 모습은 추잡하고 적나라하다. 작품 말미에 등장하는 잔인하고 기괴한 장면은 구토를 유발하기도 한다. 뱅상 카셀, 토비 존스 등 익숙한 배우의 등장은 이야기를 더욱 현실적으로 만든다. 쿠킹호일을 씹는 기분이 드는 작품이다.

개봉일 2016.11.24
장르 판타지
감독 마테오 가로네
출연 셀마 헤이엑, 뱅상 카셀, 스테이시 마틴, 토비 존스

곡성
한국 대표 공포 스릴러. 2016년 한국을 강타한 초특급 대사 “뭣이 중헌디, 뭣이 중허냐고”, “와따시와 아쿠마다”, “절대 현혹되지 마소” 등을 남긴 작품이다. 한국 공포 영화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을 타파하고 오컬트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육백만 관람객에게 미끼를 던진 작품.

개봉일 2016.05.12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감독 나홍진
출연 곽도원, 황정민, 쿠니무라 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