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푸드 영화 6선
잔잔한 푸드 영화 6선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8.05.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모메 식당, 아메리칸 셰프, 심야식당...

카모메 식당
일본 여성 사치에(고바야시 사토미)가 운영하는 핀란드 헬싱키의 작은 식당. 대표메뉴 주먹밥을 내놓고 손님을 기다리지만 며칠째 가게 문은 열리지 않는다. 일본 애니 마니아 토미가 <독수리 오형제> 주제가를 묻는가 하면, 일본인 여행객 미도리(가타기리 하이리)가 나타나 카모메 식당에 활기를 더한다. 북유럽 특유의 느긋한 일상과 맛깔나는 일본 음식,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가 펼쳐 친다.

개봉일 2007년 08월 02일
장르 코미디, 드라마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출연 고바야시 사토미, 가타기리 하이리

아메리칸 셰프
일류 레스토랑 셰프 칼 캐스퍼(존 파브로)는 레스토랑 오너에게 메뉴 결정권을 뺏긴 후 음식 평론가에게 혹평을 받는다. 결국, 칼은 레스토랑을 그만두고 쿠바 샌드위치 푸드트럭에 도전한다. 그동안 소원했던 아들과 미국 전역을 다니며 쿠바 샌드위치 열풍을 일으키는데 어느 날 문제의 평론가가 푸드트럭을 찾아온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나오는 쿠바 샌드위치의 유혹에 빠져보자.

개봉일 2015년 01월 07일
장르 코미디
감독 존 파브로
출연 존 파브로, 엠제이 안소니, 소피아 베르가라

소울키친
독일 함부르크에서 레스토랑 <소울키친>을 운영하는 지노스(아담 보스도코스). 비록 냉동식품 요리를 내놓지만, 평판은 그리 나쁘지 않다. 그러나 애인이 상하이로 떠나는가 하면, 세무서로부터 체납 추궁받는다. 한편 동생 일리아스(모리스 블라이브트로이)가 집행유예로 풀려나면서 말썽을 일으키고 레스토랑이 경매에 넘어갈 위기에 처한다. 독일식 유머와 음식의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영화다.

개봉일 2011년 02월 17일
장르 코미디
감독 파티 야킨
출연 아담 보스도코스, 모리츠 블라이브트로이, 비롤 위넬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어린 시절, 부모를 잃고 실어증에 걸린 폴(귀욤 고익스)은 두 이모에게 맡겨진다. 폴은 피아니스트로 성장했지만, 댄스교습소에서 연주하는 게 전부다. 우연히 이웃집 마담 프루스트(앤 르 니)의 집을 방문해 그녀가 만든 마들렌과 허브차을 먹고 유년 시절의 상처와 추억을 떠올리는데. 프랑스의 매혹적인 영상미와 몽환적인 멜로디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기억 세계를 다룬다.

개봉일 2016년 10월 27일
장르 코미디, 드라마
감독 실뱅 쇼메
출연 귀욤 고익스, 앤 르 니, 베르나데트 라퐁

심야식당
매일 밤 12시부터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운영하는 심야식당. 도쿄 번화가 뒷골목에 조용히 자리 잡고 있는 밥집이다. 주인장 마스터(코바야시 카오르)는 손님들이 요청하는 요리를 만들며 허기와 마음을 달래준다. 일상의 고민을 털어놓는 단골 손님과 그들을 위로하는 심야식당의 잔잔한 이야기가 매력적이다. 영화 중간에 등장하는 정갈한 일본식 요리가 침샘을 자극한다.

개봉일 2015년 06월 18일
장르 드라마
감독 마츠오카 조지
출연 코바야시 카오루, 오다기리 죠

라따뚜이
음식 애니메이션 대표주자 라따뚜이. 절대 미각, 빠른 손놀림, 열정의 소유자 레미(패튼 오스왈트)는 프랑스 최고의 요리사를 꿈꾸는 쥐다. 하수구에서 길을 잃은 날, 레미는 운명처럼 파리의 최고급 레스토랑에 떨어진다. 깜깜한 어둠 속 요리에 열중하다 견습생 링귀니(루 로마노)에게 딱 걸리는데. 식당과는 거리가 먼 레미와 링귀니의 좌충우돌 공생공방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개봉일 2007년 07월 25일
장르 코미디, 가족, 모험
감독 브래드 버드
출연 패튼 오스왈트, 루 로마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