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스타> 기능성 소재
<인비스타> 기능성 소재
  • 글·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한속건 쿨맥스, 부드러운 핏과 편안한 착용감은 라이크라

SPECIAL REPORT -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특허 & 신기술

나일론, 스판덱스 및 폴리에스터 등에 쓰이는 폴리머와 합성섬유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 <인비스타>는 소재 전문 기업인만큼 특허소재도 많다. 그중 가장 대중적인 소재인 ‘쿨맥스’와 ‘라이크라’를 소개한다.
흡한속건 기능성 소재 ‘쿨맥스’는 일상생활은 물론 스포츠, 레저 등 땀을 흘리는 활동에서 피부로부터 땀을 빠른 속도로 흡수·증발시켜 계절에 관계없이 최적의 체온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쾌적한 상태유지가 가능하다.

이는 ‘쿨맥스’ 원단이 천연소재인 면보다 흡수·발산력이 높은 폴리에스터를 원료로 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원사를 뽑아낼 때 4개의 움푹한 홈(채널)을 만들어 일반적인 실에 비해 넓은 표면적을 갖도록 한 이것을 ‘4채널 구조’라고 하는데, 이는 모세관 현상을 일어나게 해 신속한 수분 흡수와 배출을 유도한다. 이런 원리로 항상 건조하고 쾌적한 신체 상태를 유지하도록 할 뿐 아니라 통풍성이 뛰어나고 착용감도 편안하며 관리도 쉽다.

‘쿨맥스’는 강도 높은 운동용 소재 ‘쿨맥스 액티브’, 스포츠맨을 위한 ‘쿨맥스 익스트림 퍼포먼스’, 인체에 무해한 비활성 은을 첨가한 항균성 소재 ‘쿨맥스 후레쉬 FX’, 자외선 차단 소재 ‘쿨맥스 UPF’, 친환경 소재인 리싸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조된 ‘쿨맥스 에코메이드’ 등 다양한 라인을 갖추고 있다. 전문 스포츠웨어 및 각종 레저웨어, 장갑이나 헤어밴드 등의 스포츠용품, 스타킹과 양말류, 란제리 등의 속옷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인체의 곡선을 살리는 부드러운 핏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라이크라’도 여러 가지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엑스트라 라이프 라이크라’는 항염소성 기술로 특허를 받은 스판덱스 소재로 수영복에 쓰인다. 기존의 스판덱스 섬유는 염소수에 담그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신축력이 감소하면서 수영복이 늘어나게 되는데 반해 ‘엑스트라 라이프 라이크라’는 내구성은 물론 기존의 스판덱스보다 최대 10배까지 강한 항염소성 기술로 체형보정성과 형태안정성을 제공한다.

여기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블랙 엑스트라 라이프 라이크라’는 완전한 검정을 띄기 어려운 수영복의 한계를 극복한 소재로 시판중인 수영복 중 가장 검정에 가까운 색깔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엑스핏 라이크라’의 경방향 스트레치 기술 특허는 360도 사방 스트레치를 가능하게 한 것으로 착용자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전한다.

브랜드명(국적) 인비스타(미국)
국내 전개업체 인비스타 코리아 02-550-5259, www.invista.com
보유 기술
▶ 엑스트라 라이프 라이크라: 항염소성 수영복 전문 소재로 내구성은 물론 체형보정성과 형태안정성 제공
▶ 엑스핏 라이크라: 360도 사방 스트레치 가능해 편안한 착용감 제공
▶ 쿨맥스의 4채널 구조: 일반실에 비해 넓은 표면적을 갖게해 신속한 수분흡수와 배출 유도
▶ 쿨맥스 후레쉬FX: 비활성 은 항균 소재
▶ 쿨맥스 UPF: 자외선 차단 소재
▶ 쿨맥스 에코메이드: 친환경 소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