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Shop 매장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Shop&Shop 매장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 글 사진·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FACE SHOP <마무트> 압구정점

포리스트시스템(대표 이석호)에서 전개하는 <마무트>가 압구정에 둥지를 틀었다. 단독 매장이 아니라 자전거를 전문적으로 전개하는 쎄븐써미트 강남본점 매장 내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 고객들 볼거리 많고 구매로도 이어지니 바로 ‘윈윈 전략’인 셈이다.
 

그동안 포리스트시스템에서 전개하는 <마무트> <캐신> <아이벡스> 등은 ‘엑셀시오’라는 토탈 매장에서 전시·판매해 왔다. 하지만 청계산점과 도봉산점을 필두로 매장 이름을 엑셀시오에서 <마무트>로 변경하면서 좀 더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매장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박은점 점장은 “아무래도 엑셀시오라는 이름보다는 <마무트>라는 이름이 더 익숙해 고객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는 부분이 있다”며 “엑셀시오는 이름만 듣고서는 무슨 매장인지 잘 모르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다만 <마무트> 청계산점이나 도봉산점은 단독매장인 데 비해 압구정점은 쎄븐써미트 강남 본점 매장 내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브랜드 매장이 shop&shop으로 입점하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조금 낯설기도 하지만 또 다르게 생각하면 이것저것 둘러보며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토탈 장비점보다는 안정적이며 섬세하고 단독매장보다는 풍부하다고나 할까.

통유리로 감싸인 매장에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길게 <마무트> 제품이 자리하고 있다. 왼쪽으로는 쎄븐써미트에서 전개하는 <고스트> <MSC> <르노> <너브> 등의 전문적인 자전거들이 전시되어 있다. 조금 생소하지만 그렇다고 또 그리 어색하지만도 않은 조화다. 박은정 점장은 “자전거 보러 온 고객들이 <마무트>를 알아보고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빈번하다”며 “아직 <마무트> 매장이 오픈한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우선은 <마무트> 매장의 존재를 알리는 것이 관건”이라고 했다.

Shop&Shop 매장이긴 하지만 <마무트>가 자리하고 있는 한켠은 오직 <마무트>만의 공간이다. <마무트> 의류부터 신발, 등반장비까지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이 그리 큰 편은 아니라 제품이 풍부하게 전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신제품을 비롯해 인기 있는 제품들이 선택적으로 소개되어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마무트>는 겨울스포츠를 위한 스노 라인, 전문적인 등반을 위한 클라이밍 라인, 그리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마운틴 라인으로 제품군이 나누어진다. 이중 타운웨어로도 손색이 없는 마운틴 라인의 제품은 지나가던 고객들이 “예쁘다”며 들어와 구경할 정도라고. 흔치 않은 새로운 형태의 <마무트> 압구정점. 지금, 아웃도어 매장의 다양화가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MINI INTERVIEW
<마무트> 압구정점 박은정 점장
“<마무트> 매장을 알리는 것이 관건!”

토탈 매장도 아니고 매장 안에 또 다른 브랜드 매장이 자리 잡고 있어서 고객들이 잘 모르세요. 밖에서 보면 <마무트>가 보이긴 하지만 눈에 쏙 들어오는 형태도 아니구요. 하지만 자전거 고객들이 <마무트>를 보고선 반가워하시고, 또 구매도 하는걸 보면 <마무트>의 인지도는 어느 정도 자리 잡았다고 생각해요. 문제는 이 매장 안에 <마무트>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거죠.

제 나름대로 식당에서 밥 먹을 때나 매장 주변 다닐 때 <마무트>매장 있다고 소개도 하고 그래요.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알리면 언젠가 알게 되지 않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