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청객 모기, ‘가드미’ 하나면 걱정 끝!
불청객 모기, ‘가드미’ 하나면 걱정 끝!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6.06.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9일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 참가…모기 퇴치하는 친환경 LED 랜턴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 접어들면서 더위를 피해 산속 계곡을 찾아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여름 캠핑을 방해하는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모기다. 모기에 물리면 일본뇌염, 뎅기열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도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모일의 모기 퇴치 친환경 LED 랜턴 ‘가드미’.

LED조명 분야 스타트업 기업인 모일은 캠핑족들을 위해 똑똑한 모기퇴치 아이템 ‘가드미’를 개발했다. 가드미 랜턴은 LED 랜턴 사용 시 발생하는 빛과 열로 모기, 나방 등을 모이게 한 후 장착한 모기 매트를 이용해 모기를 퇴치할 수 있게 만든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이다. 최대 밝기 600루멘에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포함 무게가 17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배터리 충전과 교체가 모두 가능해 여분의 배터리를 구비하면 충전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태완 모일 대표는 “평소 캠핑을 좋아하는데 모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 가드미 랜턴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캠핑 업계의 새로운 모기 퇴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일의 가드미 랜턴은 17~1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GOCAF, 고카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