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아웃도어 평판…1위 K2, 2위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평판…1위 K2, 2위 노스페이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6.05.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23일~5월 24일 빅데이터 분석…몽벨·레드페이스 약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K2가 1위, 노스페이스가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23일부터 5월 24일까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1천431만8,851개에 대한 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1~5를 차지한 브랜드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1위에 오른 K2는 참여지수 17만5,921, 미디어지수 70만3,296, 소통지수 57만339, 커뮤니티지수 65만5,542, 소셜지수 10만9,259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21만4,35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6만5,900보다 2.24% 상승해 2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노스페이스는 참여지수 17만8,185, 미디어지수 45만2,547, 소통지수 48만3,615, 커뮤니티지수 71만8,974, 소셜지수 25만7,216로 브랜드평판지수 209만537로 분석됐다.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3만3,250보다 6.39% 하락, K2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다.

이어 3위는 컬럼비아, 4위 밀레, 5위 블랙야크, 6위 코오롱스포츠, 7위 네파, 8위 아이더, 9위 몽벨, 10위 라푸마 순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브랜드의 평판지수가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몽벨과 레드페이스는 각각 46.83%, 42.87% 상승해 약진이 돋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치열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K2가 가장 안정적으로 브랜드 평판관리가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K2가 소셜에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증대한다면 더욱 긍정적인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