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겨울 캠핑, 따스하게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겨울 캠핑, 따스하게
  • 서승범 차장 | 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5.11.2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라인과 함께 하는 클린 캠핑 캠페인 9

겨울 캠핑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잖아요. 하지만 쉽게 떠나지 못하는 건 추위 때문입니다. 특히 난방하기가 어려운 잠자리가 걱정이고, 더구나 어린 아이와 함께 떠나는 캠핑이라면 걱정은 훨씬 커지기 마련이죠. 군불 땐 아랫목이 그리울 때, 캠핑 전기 매트 하나 챙기면 아쉬울 것이 없습니다. 아이 덕에 어른들도 아랫목 캠핑 한 번 해보는 거죠.

KNOWHOW
1. 일단 캠핑 전기 매트를 믿으세요. 습기와 냉기를 차단하는 발수 원단으로 바닥면을 덮었고 안에는 쿠션 좋은 충전재를 넣었습니다. 피부와 닿는 겉면은 고급 극세사 원단으로 만들었고요.
2. 온도조절기가 두 개죠? 네 커다란 전기 매트를 좌우로 나누어 한쪽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절전에도 도움이 되니 참 좋겠죠?
3. 그래도 매트리스인데 전기 들어와서 따뜻하기만 하다고 되는 건 아니죠. 매트리스라면 자고로 등이 배기지 않고 편안해야 합니다. 캠핑 전기 매트는 두께가 2.5cm, 마음에 드시죠?
4. EMF의 기준은 전기장과 자기장, 전자파 발생량을 측정하여 전기장 10V/m 이하, 자기장 2mG이하여야 합니다. 이 기준에 의하여 만들었습니다.
5. 그래도 안전이 최우선이겠죠? 국부 과열 방지 장치와 과전압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내부 열선이 끊어지거나 합선되면 전기를 자동으로 차단합니다.

▲ 스노우라인 전기장판 보러 가기
ETIQUETTE

1. 안에 열선이 들어있어요. 여러 겹으로 겹친 뒤 위에 무거운 물건을 두면 고장이 날 수도 있어요. 날카로운 물건으로 찌를 때에도 고장 날 위험이 있습니다.
2. 겨울에 많이 사용하는 에어매트리스와는 같이 사용하지 마세요. 전기 매트의 열로 인해 에어매트리스가 팽창하여 터질 수도 있습니다.
3. 스노우라인 캠핑 전기 매트는 온도조절기가 분리형입니다. 다른 제품의 온도조절기를 사용하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조절기를 분해해도 안 되겠죠?
4. 전기는 물과 상극입니다. 젖은 손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물기가 있거나 습도가 아주 높은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물을 쏟거나 물에 젖으면 전원코드를 빨리 뽑으세요.
5. 캠핑 전기 매트의 소비 전력은 L사이즈 기준 330W(M 사이즈 130W)입니다. 1000W 넘게 먹는 전기 히터나 온풍기보단 낫지만 잘 때 다른 전기제품은 꺼두자고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