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8월의 아웃도어 달력
8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슬기 수습기자
  • 승인 2015.08.1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8 제20회 부산바다축제
세계적인 관광지 해운대해수욕장을 포함한 부산 5개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여름 해변콘서트 ‘개막행사’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 ‘말랑말랑 뮤직페스티벌’ 등 풍성한 문화공연을 비롯해 ‘물의 난장’ 등 이색이벤트가 가득해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부산바다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8.1~8 2015 봉화 은어축제
2015 봉화 은어축제가 ‘은어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추억!’이라는 주제로 봉화읍 체육공원과 내성천 일원에서 열린다. ‘은어가요제’ , ‘전통나눔 시장 음악회’ , ‘한여름 밤의 쿨 시네마’ 등 갖가지 공연과 은어잡이, 물난장 페스티벌, 봉화인 한마당을 비롯해 뗏목 타기와 수상줄다리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면서 더위를 이겨보자. 반딧불 방류행사, 가족건강걷기, 봉화문화유적탐방 버스투어 등 연계행사도 가득하다.

8.1~9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15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와 작품을 소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독립예술 대표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이 올해로 18회를 맞이했다. 올해 역시 인디 문화를 지지하며 카페, 클럽, 갤러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색다른 방식의 소통을 시도한다. 연극, 무용, 음악 등 월드컵경기장 안팎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자유참가프로그램과 축제 포럼, 워크숍, ‘프린지 빌리지’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8.1~9 강진청자축제 2015
남도답사 1번지 청자골 강진은 곳곳에 다양한 문화유적이 있어 남도답사 1번지라고 불린다. 이와 연계한 강진청자축제는 고려 복식·음식 체험, 화목 가마 불 지피기 등 청자와 관련한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서 여름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추었고, 빛을 이용한 야간 볼거리는 행사 기간 내내 환상적인 세계로 관람객을 인도한다.

8.7~9 울산 물총축제 2015
여름 더위를 해소하기 위한 울산물총축제가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젊음의 거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속적인 울산의 문화화합 및 발전을 위해 젊음의 거리 상인회에서 주최하며 SNS를 기반으로 한 시민 참여형 청년 축제로 청춘문화기획단이 주관한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피서로 신나는 물총 싸움과 다양한 공연 및 퍼포먼스를 즐기며 여름을 화끈하게 보낼 수 있다.

8.12~16 제18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국내 최대의 만화축제를 뛰어넘어 글로벌한 축제로 발돋움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70+30’이라는 주제로 만화를 통해 전쟁과 평화를 이야기한다. 마스다 미리의 ‘수짱의 공감 일기’ , 핀란드 ‘무민 (Moomin) 70주년 전시’ 등 다양한 해외 전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특설만화마켓, 영화·애니메이션 상영회, 캐리커처 드로잉 쇼, 작가 사인회 등 각종 이벤트가 풍성하다.

8.12~16 제54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한산대첩 승전 423주년을 기념하고 충무공 이순신의 호국정신을 계승하는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전군, 출정하라!’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통영오광대, 승전무, 남해안별신굿 등 다양한 전통음악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형극과 체험연극 ‘소년, 이순신’이 매일 어린이 관람객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제8회 거북선노젓기대회’와 김홍신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영화 ‘명량’ 다시보기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8.14~16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2015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 열리는 충남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신비의 바닷길 대축제가 펼쳐진다. 무창포 해변에서 석대도까지의 1.5Km의 물 갈라짐 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 기간 동안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 맨손 고기잡이 체험, 바지락 잡기 체험과 선상 가두리 낚시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신비의 바닷길 횃불 대행진과 불꽃경연, 열린음악회 등의 공연도 놓치지 말자.

8.22~30 충주세계무술축제 2015
한국의 전통무술인 ‘택견’의 세계화를 위해 1998년부터 개최된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 유일의 UNESCO 후원축제로서 ‘세계무술연무대회’와 ‘전국무예대제전’ 등 박진감 넘치는 무술대회와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충주시는 택견전수관을 설립하고 매년 세계택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무술의 도시 충주’라는 브랜드를 통해 세계무술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8.25~30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2015
춘천의 향토음식을 소개하며 함께 맛보고 즐기는 지역축제로 발전한 막국수닭갈비 축제가 6일간 춘천역 앞 축제장에서 열린다. 먹거리는 물론 ‘춘천양토음식전국요리대회’ , ‘제1회 소양강배 전국 장사 씨름대회’와 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막국수만들기, 100인분의 닭갈비·막국수 무료시식, 전통문화놀이 등 가족 단위 체험 행사가 풍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