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볼거리 뭐가 있지?
‘가정의 달’ 5월, 볼거리 뭐가 있지?
  • 정리 오대진 기자
  • 승인 2015.05.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짱구는 못말려 :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외

영화 ‘짱구는 못말려 :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세대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캐릭터 짱구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극장가로 돌아왔다. 어느덧 25주년을 맞았지만, 짱구는 여전히 5살 어린 아이의 모습을 그대로 하고 있다.

이번에는 거대한 음모에 맞서 로봇으로 변해버린 아빠와 짱구 가족의 좌충우돌 모험기가 펼쳐진다. 지금까지의 극장판 짱구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 스케일의 액션, 코믹, 감동을 영상에 담아냈다.

어느 날, 로봇이 되어 돌아온 짱구 아빠! 로봇 아빠는 강력한 파워를 지닌 팔과 다리뿐만 아니라, 다섯 손가락 전동칫솔과 초고속 선풍기, 초강력 청소기 등 섬세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짱구는 그 동안 영화에서만 봤던 슈퍼히어로가 되어 특별한 능력을 보여주는 로봇 아빠가 자랑스럽다.

그러나 갑자기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변하는 로봇 아빠와 함께 떡잎마을을 무너뜨리려는 거대한 음모가 드러나는데… 과연, 로봇 아빠와 짱구 가족은 마을의 평화를 지켜낼 수 있을까?

개봉일 4월 23일(목)
상영시간 97분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영화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시리즈는 매번 다채로운 동물 캐릭터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3번째 이야기인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는 ‘어벤져스’급 동물 영웅들이 맹활약을 펼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글 생활이 힘들기만 한 외톨이 개구리 빌리는 자신이 원래 사람이었다는 말만 믿고, 다시 사람이 되기 위해 인간들의 도시로 가겠다고 결심한다. 그의 꿈을 응원하는 절친 날다람쥐 샌디, 수다쟁이 앵무새 테런스 그리고 친절한 하마 부부 올리와 조조도 빌리의 여행에 함께 한다. 하지만 사나운 악어의 공격과 무서운 인간들까지 만나면서 아슬아슬한 모험을 하게 된다.

정글의 아웃사이더 빌리와 정글 친구들이 사람이 되고 싶은 빌리의 꿈을 위해 태양의 도시 속 왕궁을 향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스펙터클 정글 어드벤처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3’는 4월 30일 개봉한다.

개봉일 4월 30일(목)
상영시간 80분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어린이 참여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와 겁쟁이 사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어린이 참여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가 어린이 관객들을 찾는다. '오즈의 마법사' 속 캐릭터를 재창조해 마법사가 주는 미션을 아이들과 함께 해결해야만 오즈에게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다는 설정으로 극의 긴장감을 한껏 더했다.

사자의 본성을 잃고 자신을 강아지라고 생각하는 초초와 그 모습을 보고 고민하는 푸푸. 푸푸는 초초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즈를 찾아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오즈에게 가는 길은 매우 험난한 미션이 기다리고 있다. 그 미션 해결의 열쇠는 바로 아이들. 오즈를 만나기 위한 푸푸와 초초, 아이들이 모험이 시작된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화술, BOX 마임퍼포먼스, 풍선, 써클펀치, 공놀이, 동굴탐험, 킹스네이크 퍼포먼스, 공기대포, 타악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장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어린이 관객들의 즐거움을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참여 놀이극으로 지켜보는 엄마들의 재미도 쏠쏠하다.

공연기간 1월 7일(수) ~ 5월 31일(일)
공연시간 수,목,금 14:00 / 토,일,공휴일 11:00, 13:00
공연장소 대학로 소리아트홀 3관 02-766-2022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46
관람시간 50분 / 관람연령 24개월 이상 / 관람료 전석 2만원

소극장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소극장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는 당나귀, 개, 고양이, 닭 네 마리의 동물들이 꿈을 좇아서 브레멘으로 향하는 성장 동화 뮤지컬로 ‘꿈, 자존감, 함께’의 가치를 전한다. 그림형제Bruder Grimm의 동명 명작만화를 원작으로 유열컴퍼니가 제작한 순수 창작 어린이뮤지컬이다.

10년 동안 800회 이상 공연하며 70만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준 대극장 공연의 감동과는 또 다른 소극장 매력을 전하기 위해 2008년부터 ‘브레멘 음악대’를 이끈 박진선 연출가와 김옥희 안무가가 힘을 모으고 있다.

가수이자 유열컴퍼니 대표인 유열은 “우리 아이들에게 고품질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한 결과 ‘브레멘 음악대’라는 독자적인 브랜드와 마니아 팬들을 만들 수 있었다”며 “300석 규모의 소극작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조금 더 가깝게 살아있는 무대극의 감동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공연기간 4월 21일(화) ~ 6월 7일(일) / 공연시간 금~일 11:30, 14:00
공연장소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 02-585-4529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
관람시간 50분 / 관람연령 24개월 이상 / 관람료 전석 3만 원

서울동화축제
2012년 처음 시작된 서울 동화축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적인 동화관련 전문가들이 축제 추진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서울 시민들과 함께 생각하고 구상한 문화축제다. 어린이 대공원 내에서 이루어졌던 축제를 이제는 ‘능동로 차 없는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능동로 거리를 중심으로 동화 구연, 그림책 작가와 함께 만드는 전시, 거리 공연, 캐릭터 세상, 야외에서 수 천 권의 책을 볼 수 있는 나루몽 도서관 등 어린이와 어른들이 동화 속에 흠뻑 빠져 신나게 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동화퍼레이드와 스토리텔링 콘서트, 동화작가와의 만남, 동화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어른들에게는 잊었던 동심을 일깨우며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행사내용 주제 캐릭터쇼, 광진 인형극, 광진 프린지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상영, 놀이터, 에어바운스, 포토존 등
행사기간 5월 4일(월) ~ 6일(수)
행사장소 서울시 어린이대공원역 ~ 건대입구역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30길 18
행사문의 02-450-7000~3 / www.fairytale-festival.org

고양국제꽃박람회_‘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
1997년 첫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14년 8회 꽃박람회에 이르기까지 520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화훼 박람회로 성장했다.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을 주제로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17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에는 35개국 320여개의 화훼 관련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각국의 화훼류와 화훼 신상품을 선보인다.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식물 전시, 화훼 조형 예술로 꾸며지는 실내 정원, 다채로운 야외 테마 정원, 화훼 문화 체험 프로그램, 꽃꽂이 경진 대회 등 꽃 문화 행사와 풍성한 공연, 이벤트 등 오감이 즐거운 꽃 문화 축제로 펼쳐진다.

행사내용 세계화훼교류관, 고양신한류합창관, 평화누리정원, 속삭임정원, 행복둥지정원, 뭉게구름정원, 둘이하나로정원, 개구쟁이정원, 오순도순정원, 오솔길 향수 정원 등
행사기간 4월 24일(금) ~ 5월 10일(일)
행사장소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행사문의 031-908-7750~4 / www.flower.or.kr

광복분단 70년, ‘아빠와 떠나는 평화 여행’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안보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북한과 통일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이고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가족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평소 생각지 못했던 광복의 의미와 평화의 가치를 무겁지 않게 느껴볼 수 있는 기회로 여행과 교육이 함께하는 관광주간 경기도 대표 프로그램이다.

* ‘저기가 북한이에요?(북한을 직접 볼 수 있는 곳 가보기)’
세계 유일의 냉전유산인 남북분단의 비극적 현실과 남북의 상호 대치현장을 몸소 체험함으로서 통일의 절실함을 느낄 수 있다. 주요내용 : 파주 오두산통일전망대, 장산전망대, 도라전망대, 연천 태풍전망대, 김포 애기봉전망대
* ‘북한은 어떻게 살까?(북한의 실생활 알아보기)’
북한 및 6~70년대 우리나라 생활관련 소재 등을 통해 북한과 과거 우리나라 생활상을 알아간다. 주요내용 : 일부 시설 북한옷입기 체험. 파주 헤이리마을 근현대사 박물관, 연천 드라마미술전시장

행사기간 5월 1일(금)~14일(목).
행사문의 경기관광공사 031-259-4741 / www.ggtour.or.kr

조명박물관 ‘빛나는 어린이축제’
2015년 5월 5일 어린이날은 빛, 색, 조명이 있는 조명박물관에서 놀자. 체험, 전시, 공연, 놀이, 이벤트가 있는 조명박물관 ‘빛나는 어린이 축제’는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왁자지껄 체험하고, 놀이하고, 전시 보고, 공연 보고, 장기자랑도 참여하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문화와 예술, 교육 그리고 체험이 있다. 자연을 만끽하면서 빛과 관련된 환경문제에 공감하고 빛, 색, 조명이라는 주제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어린이날 당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무료 개방된다.

행사내용 조명박물관의 모든 전시관, 라이트아트 특별전, 조명놀이터, 70여 개 체험 부스, 신나는 놀이터, 육군이 함께하는 진짜 사나이체험 등 준비
행사기간 5월 5일(화) 오전 10시~오후 5시
행사장소 조명박물관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이용료 입장 무료. 체험 유·무료
행사문의 조명박물관 학예연구실 070-7780-8080, 8911 / www.lighting-muse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