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영상 화제
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영상 화제
  • 정진하 기자
  • 승인 2015.05.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조회 수 5천만 건 돌파…제네시스 활용해 초대형 메시지 만들어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13일 선보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우주에서도 볼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초대형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이다.

▲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 영상 캡처.

이번 캠페인 영상은 △전세계 광고 영상물 중 SNS 공유 건수 1위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의 주간 바이럴 비디오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미국 3대 방송사인 NBC, CBS, ABC에서도 캠페인을 소개해 영상 공개 첫 주에는 미국 내 유튜브 전체 영상물 중 1위(4월 18일 기준)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메시지 투 스페이스’ 캠페인은 ‘자동차는 인생의 소중한 사람들을 가깝게 연결해주는 제품’이라는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영상은 현대차가 지금까지 선보인 광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기록을 경신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