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지역 테마형 캠핑장 조성
전라남도, 지역 테마형 캠핑장 조성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최우선 기반시설인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올 한해 15개 기업 4천억여 원을 목표로 관광호텔, 콘도, 펜션 등 관광숙박, 레저 스포츠 등 관련기업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담당 별로 선택과 집중, 전략적 접근 등의 투자유치 계획을 수립하고 투자자의 불편·애로사항을 해소해 민간 투자유치의 실효성을 확보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해상국립공원 및 수산자원보호구역 등 규제 완화지역과 경관이 수려한 지역 13개소 등에 대해서는투자 자문회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에코그린빌리지(환경생태마을)형 관광 숙박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접근성이 우수한 신안 ‘갤럭시아일랜즈’ 등 주요 관광개발 프로젝트는 투자 설명회 및 사전답사(팸투어)를 통한 맞춤형 투자 유치로 고급 숙박 등 관광 편의시설을 집중 유치키로 했다.

이와 함께 도내에서 개최되는 4대 국제행사에서 필요로 하는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국민여가캠핑장 조성, 전통 한옥형 숙박체험단지 조성, 민박 개보수 등 다양한 관광숙박시설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국민여가캠핑장은 민자유치를 통해 남도만의 테마형 관광숙박시설로 조성하고 남도의 정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전통 한옥형 숙박체험단지 등도 추진되며 민박의 화장실 개보수 등 현대화를 통해 신규 관광숙박 수요에 적극 대처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