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불 조심하세요”
“가을철 산불 조심하세요”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4.10.3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11월 1일~12월 15일 산불조심기간 지정…국민 자발적 참여·협조 당부

산림청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산불관리기간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산불예방과 조기진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산불진화 합동시범훈련.

최근 10년간 연평균 387건의 산불 중에서 29건이 11월 초부터 12월 중순 사이 집중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인별로는 가을철 행락객에 의한 입산자 실화가 18건으로 62%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산림청은 산불위험이 높은 지역은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하고 주요 등산로 일부는 폐쇄하여 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입산통제와 폐쇄 등산로 정보는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 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 고기연 산불방지과장은 “산불이나 산불위험 행위자를 발견하면 가까운 시·군·구청이나 지방산림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 바로 신고해 달라”며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허가 없이 논과 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를 소각하지 말고 산에 오를 때는 라이터·버너 등 인화성 물질은 소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산림청은 산불 방화범에 대해서는 산불전문조사반을 편성해 경찰청과 합동으로 검거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