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영화를 봐야 실패하지 않을까?
무슨 영화를 봐야 실패하지 않을까?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4.08.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Frograms, 왓챠

대형 포털 사이트의 영화 평점만을 믿고 극장에 갔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있는 뒤론 별점을 잘 믿지 않게 됐다. 그렇다고 전문가 평점을 보는 것도 아니다. 그쪽은 또 너무 고상한지라 종종 괴리감을 느낄 때가 있다. 영화 추천 앱 왓챠는 나에게 맞는 영화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내가 지금까지 본 영화들을 별점을 주면서 평가하고 나면 앱이 스스로 내 취향에 맞는 영화 목록을 추천해 준다. 자체 개발된 ‘별점 조작 차단 시스템’으로 무분별한 알바의 홍보도 막아서 더 신뢰가 가게 했다.

물론 추천만 하는 게 아니라 현재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 시간 확인은 물론 예매 기능까지 갖췄다. TV에서 볼 수 있는 지상파/케이블 영화 시간표도 함께 제공한다. 취향과 궁합을 분석해 영화 추천을 하기 때문에 가족과 연인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를 찾을 때에도 유용하다.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서 무슨 영화를 볼지 고민한다면, 왓챠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같이 알면 좋은 앱

무비파인더

영화 정보를 검색해주는 간편한 앱이다. 제목 검색을 통해 영화 정보를 알 수 있다. 제목, 제작년도, 감독 등 기본적인 정보와 예고편, 상영 시간 등이 제공된다.

버즈니 영화가이드
현재 상영작과 상영 예정작의 리스트를 통해 개봉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영화시간표/극장정보 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예매할 수 있다.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영화 감상도 가능하다.

실시간 영화예매 순위
영화 예매 순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앱이다. 음성검색 및 현재 영화예매 순위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영화제목을 누르면 영화에 대한 상세정보가 게재된 검색 사이트들로 연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