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월드컵 마케팅 총력전
아웃도어 업계, 월드컵 마케팅 총력전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4.06.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파·마모트·엠리밋·아디다스·기아차 등…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 마련

전 세계인이 하나되는 축구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웃도어·스포츠 업계에서는 월드컵 특수를 겨냥해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 아웃도어·스포츠 업계에서는 월드컵 특수를 겨냥해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한국을 비롯한 브라질,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 아르헨티나 등 9개국의 국기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캠핑 의자 ‘슬림 체어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야외 응원부터 캠핑, 공원 나들이 등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네파는 축구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14일까지 네파 공식쇼핑몰(shop. nepa.co.kr)을 통해 ‘슬림 체어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20% 추가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테인레스 컵을 무료 증정한다. 또한 캠핑 의자와 같이 사용하기 좋은 매트와 러그도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마모트는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는 한 달 동안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해피 월드컵 페스티벌을 연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마모트 매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20만원 이상 2만원, 30만원 이상 3만원, 40만원 이상 5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전 구매 고객에게는 마모트 40주년 기념 티셔츠를 함께 증정한다.

▲ 네파가 월드컵 시즌을 맞아 선보인 캠핑 의자 ‘슬림 체어 스페셜 에디션’.
▲ 마모트의 해피 월드컵 페스티벌.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MEH)가 전개하는 엠리밋도 응원 티셔츠 출시와 함께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리밋이 선보이는 응원 티셔츠는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 컬러의 티셔츠로 가족, 커플, 친구들과 다같이 경기 응원 시 센스 있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16강 기원 이벤트는 구매 고객 및 멤버십 포인트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응원도구 증정과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엠리밋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응원 도구로 사용 가능한 스포츠 타월을 무료 증정하며, 16강 진출 성공 시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 가족, 커플, 친구들과 다같이 경기 응원 시 입기 좋은 엠리밋의 응원 티셔츠.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또한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지난해 말 빨강, 노랑, 파랑, 보라색 등 화려한 컬러로 브라질 삼바의 열정을 표현한 삼바 컬렉션 축구화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월드컵 기념 한정판 축구화인 배틀팩을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FIFA) 온라인 3’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프로모션으로 ‘아디다스 올 인 아레나 서포티드 바이 피파 온라인 3’이란 이름의 단체 응원전을 실시한다. 이 프로모션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의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한국 경기, 개막전 등 월드컵 경기를 생중계로 관람하며 단체 응원을 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경기 관람 외에도 배틀팩 축구화 체험, 미니 피파 온라인 3 대회 참여 등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 아디다스는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FIFA) 온라인 3’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도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우리동네 기아차 월드컵 캠페인’을 실시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아차 전시장 내방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천300명 고객에게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 또봇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에서도 같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내방고객 이벤트에 참여해 브라질 월드컵과 올 뉴 카니발 관련 퀴즈를 푸는 모든 고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