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가스버너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가스버너
  •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피크> ‘기가파워 LI 스토브’

▲ ‘기가파워 LI 스토브’는 가스버너로는 최대인 8,500㎉/h의 화력을 자랑한다.

요리의 맛은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가도 중요하지만 요리사의 솜씨도 중요하다. 요리사의 솜씨란 재료에 대한 지식과 조리 노하우, 그리고 재료를 다루는 능숙한 손맛이다. 이 솜씨에 일조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불에 대한 인식과 조절이다. 때론 강한 불로 빠르게 익히는가 하면 어떤 재료는 간접적으로 속을 익히기도 한다. 스노우피크 기가파워 LI 스토브는 캠퍼들의 요리를 그저 야외에서 멋는 끼니가 아니라 진정한 요리로 안내한 명품이다. 

스노우피크의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는 기존의 마니아들이 지니고 있던 가스버너는 화력이 약하다는 이미지를 완전히 변화시킨 제품이다. 기가 파워라는 이름처럼 8,500㎉/h의 화력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부피를 줄이고 무게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어온 캠퍼들에게는 반대적인 개념의 제품이다. 특히 백패킹이나 솔로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이 제품은 그리 관심이 가지 않는 제품이겠지만 차량을 이용해 짐을 옮기는 오토캠퍼들에게는 사계절 기온의 차이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요리를 즐기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스노우피크 ‘기가파워 LI 스토브’의 부분적 특징.

기존의 가스버너 제품과 달리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는 연소 시 가스 카트리지에서 발생하는 냉각 작용이 적다. 때문에 기존의 가스버너가 착화 시 냉각작용으로 인해 버너의 출력이 저하됐던 것을 막았으며 꾸준히 화력을 유지하도록 제작됐다. 이는 점화 시 가스통에 있던 액체 연료가 기체 상태로 뿜어지면서 이때의 기화작용으로 인해 연료통의 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줄였다는 말이다.

이는 스노우피크의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의 장착시스템이 액화 상태인 연료를 액체 상태 그대로 연소시키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는 안정된 화력을 유지하며 기온의 영향을 덜 받는다. 또한 액출 방식이라 남은 연료의 소비 없이 최대한 사용할 수 있으며 버너의 열이 전달돼 연료통의 냉각 작용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연소부에는 버너의 헤드를 둘러싸고 있는 바람막이가 둘러쳐져 있어 바람에 의해 불꽃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꺼지는 현상을 막았다. 이 헤드 부분은 방풍 기능 외에 조리 기구의 밑바닥을 골고루 가열해준다.
특히 더치 오븐과 같은 밑바닥이 넓은 조리 기구는 물론이고 일반 코펠 등도 조리가 가능하다.
스노우피크의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에 더치 오븐과 같은 무거운 조리 기구를 사용할 수 있는 데는 이를 지탱해 줄 수 있는 튼튼한 4개의 받침대가 있기 때문이다. 이 받침대는 접이식으로 만들어져 지지점인 다리 부분을 안으로 접어 최대한 부피를 줄일 수 있으며 프레임을 모두 접었을 경우, 높이는 20cm 정도로 수납주머니에 넣을 경우 4~5인용 코펠의 높이와 비슷하다. 때문에 차량 트렁크의 한쪽에 집어넣을 수 있다.

또한 이 다리는 버튼 식으로 만들어져 다섯 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서로 높낮이가 다른 땅이나 경사진 땅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또 한 가지 이유는 옵션인 조인트 프레임을 사용하여 아이언 그릴 테이블에도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따로 또 같이 쓸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인 셈이다.

▲ 기가파워 LI 스토브는 액출방식을 이용한다.

이 제품을 선택하는 마니아들이 꼽는 또 다른 장점은 조리시간의 단축이라는 장점과 더불어 강한 불로 고기가 지닌 육질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는 점이다. 삽시간에 겉을 익혀줘 내부의 육즙을 보존해 맛을 더욱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강한 불로 만드는 중국요리까지 야외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을 꼽는 마니아들도 있다.

스노우피크의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power Li Stove)’가 모두에게 사랑 받는 것은 아니다. 일부 캠퍼들은 무겁고 부피만 크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어떤 장비이든 중요한 것은 알맞은 곳에 제대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캠핑 요리에 빠져 자신만의 색다른 맛과 미각을 가지고 싶다면 ‘기가파워 LI 스토브(Giga power Li Stove)’가 이를 뒷받침해주는 좋은 조리기구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