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2010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집중탐구
2. 골드상-아동용 신발
1. <리코스타> 리코스타 마운틴 WMS 슈즈
아이들의 성장 돕는 하이킹 슈즈

독일의 아동용 신발 브랜드 <리코스타>가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의 ‘Outdoor Industry Award’에서 골드상의 영예를 안았다. <리코스타>의 아동용 슈즈가 골드상의 영예를 거머쥔 데는 획기적인 라스트 WMS 때문이다.

WMS는 발의 길이와 폭을 고려해 측량한 시스템으로 <리코스타>가 수년 간 연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신발은 성장과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런 의미에서 <리코스타>의 아동용 슈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헌하는 제품이다.

<리코스타>는 모든 아동용 슈즈에 WMS 시스템을 적용했다. 때문에 발의 폭과 너비를 표준화한 WMS을 적용한 <리코스타>의 모든 신발은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신끈을 능숙하게 매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걸이식 신끈을 적용해 신발을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도록 제작한 것도 특징이다.

인체공학적인 라스트가 착용감을 좋게 만들었다면, 강력한 솔은 거친 지형에서 아이들의 발을 안정적으로 보호해준다. 특히 gexa4grip 고무가 적용된 아웃솔은 지면을 손으로 움켜쥐는 듯한 형태로 제작해 마찰력을 극대화시켰다. 전체적인 갑피는 경량의 소재를 사용해 신발의 무게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아이들의 다양한 활동을 돕는다.

‘Outdoor Industry Award’의 심사위원단은 “<리코스타>의 하이킹 슈즈가 아이들의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투박한 디자인 대신 밝고 경쾌한 디자인을 채용한 <리코스타>의 하이킹 슈즈는 모든 아이들의 아웃도어 활동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