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 포튼> 어드벤처 옵티
<하이드로 포튼> 어드벤처 옵티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2010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 Outdoor Industry Award 수상작 집중탐구
2. 골드상-휴대용 정수기
8. <하이드로 포튼> 어드벤처 옵티
작지만 대단한 성능의 휴대용 만능 정수기

다양한 환경의 아웃도어활동에서 가장 필요한 에너지원은 당연히 물이다. 깨끗한 물은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산행이나 야외활동에서 가장 먼저 확보해야 할 물품이기도 하다. 매년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에는 깨끗한 물을 담고 보존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물병과 깨끗하게 정수할 수 있는 용품이 등장한다.

올해 ‘Outdoor Industry Award’에서 골드상을 수상한 <하이드로 포튼>의 ‘어드벤처 옵티(Adventure Opti)’는 어떠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깨끗한 식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된 휴대용 정수기다.

‘어드벤처 옵티’는 이제까지 사용되던 정수기와는 달리 별도의 정수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발생하는 빛을 이용해 그 빛에 포함된 자외선으로 세균을 없애 물을 정화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했다. 덕분에 ‘어드벤처 옵티’는 한손에 쥘 수 있을 정도로 사이즈가 작고 무게도 103g 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CR123 배터리 2개를 사용하는 ‘어드벤처 옵티’는 1리터의 물을 정화시키는 데 단 90초의 시간이면 가능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뿐 아니라 기기에서 나오는 강한 LED 조명을 손전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용도가 높다.

<어드벤처 옵티>의 연구진들은 끊임없이 사용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병에 의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빛에 의해 세균을 죽이는 방법을 연구해 자외선을 이용한 정수 장치로 개발했다. 덕분에 일반적인 정수기보다 친환경적이면서 작고 가벼워 다양한 상황에서 휴대용 정수기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심사를 맡은 위원단은 “어드번처 옵티는 작고 아담하지만 성능은 대단해 누구라도 아웃도어에서 간편하게 식수를 해결할 수 있는 우아한 제품”이라며 “일반 식수에도 정수가 필요한 유럽에서 더욱 쓰임새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