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워킹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노르딕워킹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 글 이주희 기자|사진 몬츄라코리아 제공
  • 승인 2013.10.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3일 북한산 우이령길…몬츄라 VIP 고객 초청 산행 체험행사 진행

메드아웃도어(대표 김병철)가 지난 10월 23일 우이령에서 진행된 몬츄라의 VIP 고객 초청 산행에서 노르딕워킹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몬츄라 고객들과 임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산행은 북한산 우이령 입구에서 오봉 전망대까지 돌아오는 코스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됐다.

▲ 메드아웃도어가 지난 10월 23일 우이령에서 진행된 몬츄라의 VIP 고객 초청 산행에서 노르딕워킹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체험행사에는 메드아웃도어 직원이자 노르딕워킹 인스트럭터 과정을 수료한 전문 강사들이 지도를 맡아 노르딕워킹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스틱을 활용한 스트레칭, 노르딕워킹의 기본 자세, 노르딕워킹법 등을 교육했다. 참가자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노르딕워킹에 큰 흥미를 보이며 열성적으로 배우는 모습이었다. 특히 중장년층 참가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노르딕워킹이 체력적인 부담은 적으면서 뛰어난 안전성과 운동효과를 갖춘 까닭에 실버스포츠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 스틱을 활용하여 스트레칭하는 참가자들.

교육을 마친 후에는 북한산 우이령길을 다함께 노르딕워킹으로 걷는 시간을 가졌다. 우이령길은 정비가 잘 된 완만한 산길이라 자연과 벗 삼아 노르딕워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참가자들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노르딕워킹을 한껏 즐겼으며 정상에서는 스틱을 이용한 게임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얻기도 했다.

독일 스틱 브랜드 <레키>를 전개하고 있는 메드아웃도어에서는 이날 참가자들에게 노르딕워킹용 스틱을 무상으로 대여해줬을 뿐 아니라 노르딕워킹을 가장 올바른 자세로 잘한 참가자에게 베스트 노르딕워킹상을 시상, 레키의 최신 스틱 2쌍을 상품으로 증정했다.

▲ 교육을 마친 후에는 북한산 우이령길을 다함께 노르딕워킹으로 걷는 시간을 가졌다.
▲ 우이령길은 정비가 잘 된 완만한 산길이라 자연과 벗 삼아 노르딕워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몬츄라코리아 이승아 실장은 “몬츄라 VIP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일반적인 산행이 아니라 노르딕워킹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라 더욱 특별한 듯 싶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들이 노르딕워킹을 몸소 배우고 즐기며 크게 만족하는 모습이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메드아웃도어 관계자는 “몬츄라 고객들에게 노르딕워킹을 소개할 수 있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노르딕워킹이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가자에게 노르딕워킹용 스틱의 사용법을 알려주는 메드아웃도어의 이호윤 강사.

▲ 참가자들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노르딕워킹을 한껏 즐겼으며 정상에서는 스틱을 이용한 게임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얻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