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추천, 암벽화로 즐기는 클라이밍 묘미
어린이 추천, 암벽화로 즐기는 클라이밍 묘미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10.11 10: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벌브 아동용 슈즈 벵가…최상의 접지력·안정된 착화감 제공

▲ 클라이밍은 신체적·정신적으로 발달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집중력, 모험심 등을 향상시키고 균형있는 신체발달을 돕는다. 이러한 운동 효과와 재미 덕분에 최근 클라이밍이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며 주목받고 있다.

암벽등반은 다양한 레포츠를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대중적인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근래에는 어린이 암벽교실을 비롯해 어린이 인공암벽 등반대회, 어린이 암벽등반 체험행사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암벽등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클라이밍은 신체적·정신적으로 발달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있어 집중력, 모험심과 함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일 뿐 아니라 관절과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여 균형있는 신체발달을 돕는다. 이러한 운동 효과와 재미 덕분에 클라이밍이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면서 여러 암벽화 브랜드에서 아동용 암벽화를 선보이고 있다.

메드아웃도어(대표 김병철)가 전개하는 미국 암벽화 전문 브랜드 <이벌브>의 ‘벵가(Venga)’는 편안하면서 실용적인 아동용 암벽화다. 벵가는 바닥 단면이 평평한 플랫형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은 물론이고 자연 암벽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클라이밍 슈즈다. 벵가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발 사이즈에 맞게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이 뒤꿈치에 부착돼 있는 점이다. 스트랩을 이용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므로 약간 넉넉한 사이즈로 고르면 꽤 오래도록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 벵가는 스포츠클라이밍은 물론이고 자연 암벽에서도 활용 가능한 클라이밍 슈즈로,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발 사이즈에 맞게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이 뒤꿈치에 부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벌브 암벽화의 핵심이라 할 만한 트랙스 창은 벵가에서도 어김없이 찾아볼 수 있다. 최상의 접지력과 마찰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트랙스 창은 암벽에서 유감없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온도나 날씨 변화에 따른 제품 변형이 적을 뿐 아니라 내구성 또한 월등히 뛰어나 오래 신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발등을 감싸고 있는 고무인 랜드 부분에서도 이벌브만의 남다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VTR-3 기술은 마모가 잘 되는 앞코 등의 부분에는 두꺼운 랜드를 사용하고 부드럽게 신축성을 요하는 부분은 얇은 랜드를 사용한 것으로 랜드 부분의 두께와 재료를 달리함으로써 내구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벵가의 갑피는 합성피혁을 사용해 잘 늘어나지 않으며 텅은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를 적용했다. 벵가는 기능성뿐 아니라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에 발랄한 컬러감까지 갖춰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가격은 9만2천원.

▲ 벵가는 기능성뿐 아니라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에 발랄한 컬러감까지 갖춰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positano 2013-10-15 11:48:12
살찐 사람들은 힘들더라구요.

힘이 아무리 좋아도 무거운 몸 끌고 올라가기는 너무 힘들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