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항공사 용역직원 폭행 물의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항공사 용역직원 폭행 물의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9.30 11: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리한 탑승요구로 시비 끝에…폭행 사실 인정 성명 발표

▲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항공사 용역 직원을 폭행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항공사 용역 직원을 폭행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30일 항공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9월 27일 오후 3시쯤 김포공항 탑승구에서 강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용역 직원에게 욕을 하며 신문지로 얼굴을 때렸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비행기 출발 시간이 임박해 도착한 강 회장 일행은 탑승 시간에 늦어 비행기를 탈 수 없는 상황임에도 무리한 탑승요구를 하며 직원과 실랑이를 벌이다 이 같은 소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언론에 보도된 내용에 덧붙이거나 뺄 것도 없이 겸허히 인정하고 받아들인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당사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했으며 고의는 절대 아니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온 만큼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신중하게 행동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야크 강 회장은 최근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는 등 사회지도층다운 면모를 보여준 바 있어 폭행 사건의 파장은 쉬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 실추가 불가피해진 블랙야크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도 발목을 잡히지 않을지 우려되는 바이다. 


<강태선 회장 성명서 전문>

안녕하십니까. 강태선입니다.

먼저 이번 불미스러운 사건과 관련해 이런 성명을 발표하게 돼 송구스럽습니다.

저는 이미 언론에 보도된 내용에 대해 부인하지 않고 겸허히 받아들이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당시 현장에서 당사자에게 사과를 했고 약 1시간 후 재차 당사자를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했습니다.

어찌 되었건 본인으로 인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사회를 위해 더욱 봉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강태선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positano 2013-10-15 11:51:31
이러시면 안됩니다~!

황소대가리 브랜드의 이미지를 생각하신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