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초보자를 위한 친절 가이드북 <똑똑한 등산>
등산 초보자를 위한 친절 가이드북 <똑똑한 등산>
  • 권민혁 수습기자
  • 승인 2013.08.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등산학교 김성기 센터장 저술…경험과 지식 바탕으로 캠핑·등산·트레킹 정보 다뤄

▲ 김성기 지음/1만2천원/출판사 (주)하서출판사
등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노하우를 꼼꼼하게 챙겨주는 스마트한 등산책이 나왔다. <똑똑한 등산>의 저자인 코오롱등산학교 김성기 센터장은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산행방법 및 등산장비 사용법, 위험 예방 및 대처법, 캠핑장비에 관한 정보 등을 빠짐없이 다루고 있다.

등산 초보자라면 현명한 등산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산 경력자도 이 책을 통해 잘못 알고 있던 등산 지식이나 간과했던 정보들을 다시금 챙겨볼 수 있다. 또한 책 전반에 걸쳐 생생한 현장 사진과 삽화를 수록해 독자들의 이해를 높였으며 전국의 휴양림, 삼림욕장, 수목원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 등산과 트레킹 루트를 계획할 때 유용하다.

특히 저자는 안전하게 돌아오는 것이 등산의 목표라고 말할 정도로 안전을 강조하고 있다. 얼마 전 일본 중앙알프스에서 있었던 불의의 사고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산 곳곳에는 예기치 못한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으며 산에 익숙한 경력자라도 자만은 절대 금물이다.

등산에 앞서 우리가 왜 산을 오르는 것인지, 어떻게 산행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 무엇이 올바른 산행 방법인지 수많은 고민과 갈등에 당황하고 있다면 <똑똑한 등산>이 현명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 이 책은 다양한 등산정보와 함께 생생한 현장 사진과 삽화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