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Zoom In |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
  • 글 엄재백 기자|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3.07.2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리는 우사인 볼트도 정확하게 담는다

▲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NX300’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2030만 픽셀의 APS-C CMOS 센서를 적용해 고화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색 재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자체 기술로 완성한 이미지 처리 엔진인 DRIMe4 DSP 칩을 탑재해 이미지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였다. RAW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는 것은 물론 초당 8.6매의 빠른 연사 속도로 아웃도어 활동에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담아내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생생한 표정을 놓치지 않고 잡아낼 수 있다.

보다 빠르고 정확한 AF 시스템
하이브리드 AF는 정확성과 속도, 두 가지 장점을 갖춘 AF시스템이다. 대부분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콘트라스트 검출 방식의 AF를 사용한다. 콘트라스트 AF는 초점이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빛이 적은 곳에서는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 반면 DSLR/T에 주로 사용되는 위상차 검출 방식의 AF는 초점 잡는 속도가 빠르고 광량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NX300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AF는 콘트라스트 검출 방식과 위상차 검출 방식을 결합한 AF시스템으로 빛이 적은 장소에서 보다 빠르고 정밀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84mm의 넓어진 AMOLED 화면에도 정전식 터치 방식의 AF가 탑재됐다. 그로인해 더욱 자연스러운 터치 감과 정확한 초점 조정이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에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터치해 초점을 맞출 수 있다.

▲ 84mm의 넓어진 AMOLED 화면에도 정전식 터치 방식의 AF가 탑재됐다.

▲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AF성능을 보여준다.

쉽고 편리한 오토쉐어
NX300은 번거로운 사진 옮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해준다. 오토쉐어 기능으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면 찍는 동시에 자동으로 사진이 업로드 된다. 특히 2.4GHz와 5GHz를 동시에 지원하는 고성능 듀얼밴드를 적용해 와이파이 이용률이 높은 도심에서 고화질의 사진은 물론 대용량의 동영상까지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에 사진과 영상을 편리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고화질 사진과 영상을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감상할 수도 있다.

▲ 23.5×15.7mm 크기의 APS-C CMOS 센서를 탑재했다.

▲ 다이렉트 링크 버튼은 여러 가지 공유 및 전송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해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주요사항
센서형식 : CMOS
센서크기 : 23.5 × 15.7mm
유효 화소수 : 약 2,030만 화소
LCD : 터치방식의 AMOLED, Tilt(Up 90º, Down 45º)
시야율 : 약 100%
렌즈마운트 : 삼성 NX 마운트, 삼성 렌즈
크기 : 122 × 63.7 × 40.7mm(가로 × 높이 × 깊이), 돌출부 제외
무게 : 289g(베터리, 메모리 카드 제외)
가격 : 89만 9000원(18-55mm 번들렌즈 포함)
출시일 : 2013년 3월 20일

▲ 오토쉐어 기능으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면 찍는 동시에 자동으로 사진이 업로드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