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술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어묵 요리
술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어묵 요리
  •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oking&Drink__떡볶이와 경주법주

출출한 배를 채워주는 옛 추억의 간식 

어묵은 흰 살 생선을 잘게 갈아 약간의 밀가루를 넣어 뭉친 음식이다. 어묵은 국으로 만들어 밥과 함께 먹거나 김밥을 만들 때 넣어주기도 한다. 또한 캠프장에서는 아이들의 주린 배를 채워줄 간식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떡볶이로 어릴 적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음식이다. 떡볶이는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이고 때론 어른들의 술안주로 이용할 수 있다. 맵고 얼큰한 맛에 어묵이 주는 씹는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다.

(주)카네시로의 어묵은 일반 어묵과 달리 조기나 돔 같은 고급 어종의 연육을 사용하기에 맛과 영양분이 높다.

부드러운 맛과 향이 일품인 청주 경주법주
어묵에 어울리는 술은 사실 청주나 일본의 사케다. 청주는 쌀과 누룩을 원료로 빚은 맑은 술로 달고 시고, 부드러운 맛을 지녀 오랫동안 우리의 전통 술로 전해오고 있다. 경주법주는 전통적인 제조법에 따라 만들어진 술로 전통 개량 누룩과 입국을 사용해 저온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순미주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어묵 떡볶이 요리순서
재료 : 다시마, 멸치, 떡 500g, 양파, 어묵,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마늘, 참치액, 설탕.  

▲ 1. 냄비에 다시마, 멸치를 넣고 끓이고 2분 후 다시마를 건져내고 불을 줄여 멸치를 넣고 8분정도 더 끓여 육수를 만든다.
▲ 2. 이어 후 멸치를 꺼내고 양파를 넣은 후 불을 중불로 올려 다시 끓인다.
▲ 3.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마늘, 설탕을 넣어 끓인다.
▲ 4. 이어 어느 정도 간이 된 것 같으면 떡을 넣는다.
▲ 5. 떡이 말랑해지면 어묵을 먹기 좋게 썰어 넣어준다.
▲ 6. 간이 베이도록 끓여주며 소스를 넣어준 후, 약 3분정도 끓이면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