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살레와 락콜링 대회 열렸다
2013 살레와 락콜링 대회 열렸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5.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 한강시민공원…남녀 김자비·사솔 선수 1위

▲ 2013 살레와 락콜링(SALEWA ROCK CALLING) 대회가 지난 5월 17일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거울분수 광장에서 열렸다.

2013 살레와 락콜링(SALEWA ROCK CALLING) 대회가 지난 5월 17일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거울분수 광장에서 열렸다.

살레와 락쇼 1차전인 살레와 락콜링 대회는 남·여 볼더링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스포츠 클라이머 69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남·여 24명의 선수들은 치열한 경쟁 끝에 남자부 김자비(노스페이스)·여자부 사솔(노스페이스)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사솔(노스페이스) 선수와 김솔아(아디다스) 선수가 동점이 되어 속도전으로 재시합을 펼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락콜링 대회는 오토 빌레이 시스템(Auto belay system)을 갖춘 모바일 월을 세워 관람객들이 직접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클라이밍을 체험한 고객들은 “클라이밍이 생소하고 힘든 운동이지만 무한한 매력을 가진 스포츠”라고 입을 모았다.

▲ 살레와 락쇼 1차전인 살레와 락콜링 대회는 남·여 볼더링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스포츠 클라이머 69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락콜링 대회에서 입상한 남녀 선수 각 6명, 총 12명은 다음달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차전 투어스탑에 초청된다. 서울 불암산 일원에서 열리는 투어스탑은 자연암벽 등반과 함께 DJ 음악과 테이블 볼더링, 맥주&바비큐 파티, 캠프파이어 등을 즐기는 클라이밍 축제라 할 수 있다. 투어스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남녀 우승자는 7월 이탈리아 살레와 본사에서 진행되는 살레와 락파이널(SALEWA ROCK FINAL) 참가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살레와 관계자는 “살레와 락쇼가 스포츠 클라이밍을 대중화하는 데 견인차 역할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살레와 락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살레와코리아 락쇼 페이스북(http://www. facebook.com/Salewakorea.rocksh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