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상반기 공채 산행면접 실시
블랙야크, 상반기 공채 산행면접 실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4.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 남양주 축령산…다양한 미션으로 도전정신·협동심·조직 적응력 등 평가

▲ (주)블랙야크가 지난 4월 12일 경기 남양주 축령산에서 2013 상반기 공채 1차 합격자 52명을 대상으로 산행면접을 실시했다.

토종 아웃도어기업 (주)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지난 4월 12일 경기 남양주 축령산에서 2013 상반기 공개채용 1차 합격자 52명을 대상으로 산행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산행면접은 전체 지원자 6000명 중 120대 1의 경쟁률로 서류 전형과 1차 실무진 면접을 통과한 52명을 비롯한 면접관, 관련 부서 직원들, 세르파 등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회사 전체의 행사 차원으로 진행되었다.

산행면접은 축령산 자연휴양림을 4구간으로 나누어 구간별로 조별 및 개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퀴즈, 조별 미션 발표, 텐트 설치 등 다양한 과제를 통해 지원자들의 도전정신과 협동심, 참여도, 조직 적응력을 평가했다.

▲ 축령산 산행은 상반기 공채 1차 합격자를 포함한 면접관, 관련 부서 직원들, 세르파 등 100명이 넘는 인원이 함께 참여했다.

(주)블랙야크 총무팀 김성호 부장은 “블랙야크의 산행면접은 지원자들의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파악하기 위한 필수과정으로 사무실 면접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체력과 리더십을 함께 산을 오르면서 알 수 있다”며 “블랙야크가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선발을 위한 성향과 태도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이는 단순한 체력테스트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영업관리에 지원한 나재준씨(27)는 “다른 기업의 면접과는 달리 지원자들을 다각도로 평가하려는 점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은 것 같다”며 “최종합격이 되지 않더라도 참여한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으로 남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텐트 설치하는 과제 수행중인 지원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