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페이스북 팬 4만명 돌파 화제
블랙야크, 페이스북 팬 4만명 돌파 화제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3.04.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문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창립 40주년·팬 4만명 기념 이벤트

▲ 블랙야크가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 팬 4만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해 화제가 되고 있다.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 팬 4만명을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랙야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LACKYAK)는 동종 업계에서 팬 수 1위, 팬 성장률 1위를 기록하며 지난 2일 팬 수가 4만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블랙야크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유롭게 아웃도어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해나감으로써 아웃도어 문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양한 여행, 레저 정보를 비롯해 실생활에 유용한 아웃도어 팁 등도 얻을 수 있어 방문자와 팬 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블랙야크 페이스북 팬 ‘sophykims’님은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브랜드답지 않게 UCC 공모, 이상형 찾기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 편이라 자주 방문 한다”며 “다음에 어떤 이벤트를 진행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랙야크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일반인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은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블랙야크는 페이스북 이외에도 토탈 산악정보 홈페이지 마운틴북(www.mountainbook.co.kr)을 운영하고 있다. 산악인들이 많이 찾는 마운틴북은 산행 전문가인 셰르파·마운틴가이드 멤버와 교류하며 산행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시민안전 등산교실, 봄맞이 국내 명산 대청소 등 여러 이벤트 참가도 가능하다. 마운틴북에서 자신의 산행 경험을 많은 이들과 나누고 교감할 수 있어 오픈 5개월 만에 18,000건 이상 업데이트가 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블랙야크는 창립 40주년을 맞은 동시에 페이스북 팬 4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동시에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 팬 4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블랙야크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s://       www.facebook.com/events/131007987084940)에 숫자 ‘40’이 들어있는 사진과 함께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4월 12일 총 40명을 선정해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신재훈 이사는 “페이스북 팬 4만명은 온라인에서 대략 400만명에게 블랙야크 메시지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는 만큼 온라인에서도 리딩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며 “앞으로 다채로운 온라인 툴을 활용해 블랙야크 대표 소셜미디어로 고객과 교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