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구하는 고양이
세상을 구하는 고양이
  • 정리 신은정
  • 승인 2022.09.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 STREET CAT NAMED BOB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은 전 세계를 감동시킨 실화의 주인공 ‘제임스 보웬’과 고양이 ‘밥’의 사연을 담은 이야기다. 아무런 희망도 미래도 없는 버스킹 뮤지션 ‘제임스’는 길거리에서 상처 입은 고양이 ‘밥’을 우연히 발견한다. 자신과 같은 처지인 고양이 ‘밥’을 위해 생활비를 모두 쏟아 치료해 준 후, 여느 날처럼 거 리 버스킹 공연을 시작한 ‘제임스’는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눈치채게 된다. 어느샌가 고양이 ‘밥’이 ‘제임스’ 옆자리를 지키고 있었던 것. 평생 한 번도 받아보지 못했던 사람들의 따뜻한 환호 속에 ‘제임스’는 고양이 ‘밥’과 함께 버스킹 공연을 이어나간다. 이 사연은 책으로도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영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30개국에서 번역 출간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개봉 2017.01.04
장르 드라마
감독 로저 스포티스우드
출연 루크 트레더웨이, 밥

RENT-A-CAT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외로운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빌려주는 사요코와 그녀의 사랑스러운 고양이들로 인해 마음의 위로를 받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20대 미국 유학시절부터 고양이를 키워오며 그들에게 위로받고 사랑을 느꼈던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고양이 사랑이 가득한 작품으로 외로운 사람들에 대한 따스한 시선과 애정에서 출발한다. 눈빛만 스쳐도 고양이들이 따라 오는 마성의 모태묘녀 사요코는 불행하게도 인간에게는 인기가 없다. 자신처럼 외로운 사람들에게 고양이를 빌려주기 위해 리어카 가득 고양이를 싣고 거리를 배회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연을 지닌 외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고양이를 빌려주면서 행복감을 느낀다. 매력만점의 고양이들이 등장, 때로는 듬직한 존재감을 보여주기도 하고, 때로는 안아주고 싶은 귀여움으로 연기 신공을 발휘하여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미소가 떠오르게 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
개봉 2012.12.13.
장르 드라마/코미디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출연 이치카와 미카코, 미츠이시 켄


I AM A CAT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천만 인구가 살고 있는 이 대도시에는 사람 외에도 도시를 삶의 터전으로 살고 있는 다양한 생명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20만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는 ‘길고양이’들은 이미 사람들과 일상을 함께 하고 있는 것이 사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이런 길고양이와 사람의 행복한 공존에 대해 질문하는 본격 길고양이 로드무비다. 길에서 살아가는 고양이들에게는 다양한 사연이 있다. 사람이 집에서 기르다가 유기한 유기묘일 수도 있고, 길에서 태어나 길에서 생을 마감하는 야생묘일 수도 있다. 한국, 대만, 일본 3국 길고양이들을 집중탐구하며 길고양이와 사람의 행복한 공존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통해 우리 곁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생명을 존중하는 것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개봉 2017.06.08.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조은성
출연 김하연, 박선미, 장혁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