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브랜드 다~ 알려드림
오토캠핑 브랜드 다~ 알려드림
  • 고아라 | 사진제공 각 브랜드
  • 승인 2021.05.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텐트부터 액세서리까지

확연하게 늘어난 캠린이들을 위해 캠핑 브랜드를 모아봤다. 상황별, 용도별 주요 캠핑 브랜드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코베아
캠핑 좀 해본 사람들이라면 ‘가스 용품은 코베아’라고 말한다. 코베아의 오랜 기술력을 집약한 가스 용품 기구류는 종류도 다양해 캠핑을 비롯한 웬만한 아웃도어를 아우른다. 국내 레저, 아웃도어 분야에서 최초로 안전하고 간편한 휴대용 가스 장비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중 인기가 많은 제품은 3WAY 올인원 제품. 전골팬, BBQ 그릴, 야외용 레인지 등 3가지 기능을 겸비한 멀티 스토브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짐도 대폭 줄여준다. 야외에서 아늑한 잠자리를 제공해 주는 침낭과 매트의 인기도 상당하다. 특히 더블 EX는 넉넉한 더블 사이즈로 2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1인 사용 시 상판과 하판을 분리해 2개의 침낭으로 나눌 수 있어 실용적이다. 최근 캠핑과 피크닉을 결합한 ‘캠프닉’이 유행하면서 캠프닉에 꼭 맞는 매트, 그늘막, 조립식 테이블 등의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초보 캠퍼라고 지레 겁먹지 말 것. 코베아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코베아 제품 사용 방법은 물론, 계절별 캠핑 주의사항부터 꿀팁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미니멀웍스
감성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 가장 주목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상큼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망고 텐트부터 파스텔 톤에 우드 상판을 더한 폴딩 박스,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 내는 라이프 체어 등 대표 상품도 여럿이다. 이름처럼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단순히 심플하고 예쁜 것에 그치지 않고 자연과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 나아가 설치와 해체가 쉽고 불필요한 기능을 덜어낸 제품을 선보인다. 2012년에 탄생한 미니멀웍스는 당시 작고 가벼우며 편리한 제품으로 미니멀 캠퍼와 백패커는 물론, 오토캠퍼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전에도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은 여럿 있었지만 미니멀웍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했다. 텐트뿐만 아니라 가방, 식기, 랜턴, 스토브, 의류 라인까지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 예쁜데 착하기까지 하다. 제품을 만드는 과정부터 판매까지 공정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자연에 환원한다.

스노우라인
캠핑의 기본인 텐트 구입부터 막막한 캠린이라면 가장 주목해야 할 브랜드. 거실 형이 있는 오토텐트부터 바캉스용 미니멀 텐트, 백패커를 위한 텐트, 차박 텐트 등 세분화 된 종류를 갖추고 있어 고민을 덜어준다. 올해 1월 실시한 유해 물질 검사에서 17종 텐트 모두 통과해 안전성도 입증됐다. 텐트를 설치하는 법이 익숙하지 않다면 스노우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설치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오면 도움이 된다. 친절한 설명과 함께 사진이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품군도 다양하다. 침낭과 매트, 테이블, 체어, 식기, 화로, 버너 등 캠핑에 꼭 필요한 웬만한 장비는 모두 갖췄다. 최근에는 어린 캠퍼를 위한 ‘더뉴키즈체어’를 출시해 가족 캠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캠핑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요리를 위한 장비 라인도 탄탄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통5중스텐코펠세트는 스테인리스를 5중으로 제작해 열효율을 극대화했다. 1분 1초가 아까운 캠핑장에서의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것은 물론 연료도 아낄 수 있다.

스노우피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은 물론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넘나드는 실용도 높은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1958년 금속과 철강 산업이 발달한 일본의 니가타현 쓰바메산조에서 등산 용품과 낚시 용품을 제조·판매하는 철물 도매상으로 시작해 현재 오토캠핑 용품과 의류를 아우르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 캠핑이란 자고로 열악하고 불편한 것을 감수해야 한다는 국내 캠핑 초창기, 스노우피크는 ‘자연에서 자유롭고 풍요로우며, 때론 고급스러운 패밀리 캠핑’을 제안했다.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 경쟁이 치열한 아웃도어 시장에서 대체 불가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이유는 최고급 소재와 기술력을 적용한 고성능 하이엔드 제품, 실제 아웃도어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군 덕이다. 최근에는 스노우피크만의 감성이 가득 묻어나는 21SUMMER 어패럴 라인을 선보여 패션 브랜드로도 발돋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