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울산지역의 마이다스 손
포항, 울산지역의 마이다스 손
  • 취재·윤원준 기자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st Shop Master 경북 포항, 울산광역시

전병주 김명수 정선호씨 등 매출 두각 나타내

샵마스터는 ‘사람을 낚는 어부’다. 매장경영자나 판매원 또는 샵마스터의 가장 큰 관심은 단골손님을 어떻게 늘리느냐 하는데 있다. 샵마스터는 판매전문가인 동시에 소규모 책임경영자이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같은 지역에서 샵마스터에 따라 매출이 두배 이상 차이 나는 것은 방문한 고객을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대한 결과와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 밖에 손님과의 친밀성 대인관계 형성 및 유지능력은 필수 요건이다. 매니저는 상품뿐 아니라, 인간관계에 정통해야 한다. 또 자기사업에 대한 마인드도 필요하며 영업 이외에도 재무, 인사 등의 관리능력을 갖춘 자 만이 억대 매출신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9월호에는 포항시와 울산광역시 백화점 샵마스터를 만나 그들의 영업방식을 들어보았다. 

전병주
롯데백화점 포항점 〈케이투〉매니저
“정직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
지난 2월에 입점해 월5,000만원 이상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50%이상 늘어난 결과이며 항상 고객들에게 감사하고 있다. 이렇게 꾸준한 매출성장을 이뤘던 비결은 언제나 고객에게 제품의 장단점을 꼼꼼히 알려주고 명확한 정보만을 알려준 덕분이다. 이밖에 산악회 활동에서 〈케이투〉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느낀 상품의 기능성을 고객에게 솔직하게 전달할 때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케이투〉 최고 매출 매장이 되도록 고객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프로필 68년생, 경력 10년
전화 054)230-15482




김명수
롯데백화점 포항점 〈노스페이스〉매니저
“아웃도어 활동은 매출 기록의 열쇠”
틈틈이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매달 두 번 이상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고 있다.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의 성격이 점차 즐겁고 유쾌하게 변해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에는 고객에게 성심 성의껏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에 연 9억 2,000만원 매출성과를 기록했고 현재도 매달 20% 이상 판매율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한 단골 손님이 나의 서비스에 대해 강의를 하며 “친절한 서비스에 고마웠다”고 알려준 적도 있다. 항상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프로필 경력 8년 
전화 054)230-1544




정선호
롯데백화점 울산점 〈컬럼비아스포츠웨어〉매니저
“고객에게 항상 친구 같은 존재로”
현재 200명 이상의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 고객들은 하나같이 나의 서비스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다른 매장 직원과 달리 친구처럼 편하게 대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한다. 매장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에게 친구같이 편하게 다가가고 즐거운 유머를 제공하는 덕분에 현재 매장 매출도 매달 20%이상씩 향상되고 있다. 전국에서 〈컬럼비아스포츠웨어〉브랜드에 대한 지명도가 가장 낮다는 울산에서 최고의 판매실적을 올린 매장이 되기 위해 항상 배우는 자세 를 잃지 않겠다.
프로필  74년생, 경력 7년
전화  052)960-5535
 

 

김외순
롯데백화점 울산점 〈팀버랜드〉매니저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감동실현”
고객이 요청하는 어떤 불편사항이라도 최선을 다해 해결하고 있다. 어떤 서비스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재빨리 알아채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모습과 초심의 자세를 잃지 않고 있다. 매장 방문고객에게는 편안한 분위기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게 배려하고 고객 한분 한분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기 위해 노력한다. 현재는 신발상품이 매출의 주를 이룬다. 한번 신발을 구입한 고객 분들은 〈팀버랜드〉신발만 찾는다. 항상 고객을 먼저 챙기고 고객과 함께 하는 산악회도 활동도 계획중이다.
프로필 77년생 경력 1년
전화  052)960-4785





김대근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케이투〉매니저
“밝은 미소와 재치 넘치는 서비스”
지난해보다 30%이상의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울산의 떠오르는 매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비록 남들처럼 높은 매출을 기록하지는 않지만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300명의 단골고객은 앞으로 무한한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나의 소중한 보물이다. 현재 매장에는 30대 여성분들이 자주 찾아와 보다 꼼꼼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밝고 다채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권해드리고 있다. 앞으로 울산 최고 매장이 되도록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프로필 73년생, 경력 3년
전화 (052)250-4463




현춘식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코오롱스포츠〉매니저
“때론 고객의 발이 되는 서비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항상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매장에서 얻을 수 없는 산행지식부터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차별화된 나만의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가까운 지역에 살고 있는 단골 고객 분에게는 퇴근 길에 직접 댁으로 찾아가 구입한 물건을 전달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점차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20대부터 30대까지 넓어지면서 항상 찾아가고 싶은 매장을 만들 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프로필 78년생, 경력 2년
전화 (052)250-44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