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히트 아웃도어 명품은 무엇?
최고 히트 아웃도어 명품은 무엇?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01 2007 베스트 셀러 상품

2007 아웃도어 의류 경향은?

아웃도어 라이프가 생활화된 유럽에서는 매년 새로운 트렌드가 선보인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아웃도어 전시회에서 각 브랜드들은 다가올 시즌의 유행 경향을 미리 제안한다. 최근 아웃도어 시장이 확대되면서 남성적인 활동이라는 인식에서 탈피해 주 소비층인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각 브랜드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본지는 9월호와 10월호에 ‘2007년 S/S시즌 아웃도어 유행경향’을 유럽과 미국 브랜드 중심으로 나눠 소개한다. 이번 9월호에서는 유러피안 아웃도어 전시회를 통해 내년 S/S시즌의 아웃도어 브랜드 유행 경향과 인기 아이템을 살펴본다.

 

▲ 01 2006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골드상을 수상한 〈해글로프〉 OZ 풀오버 재킷 / 02 텐트 부문 실버상 수상품〈테라노바〉 레이저 컴피티션 / 03 의류 부문 실버상 수상품 〈클라터뮤젠〉 리브 / 04 캠핑 매트리스 부문 실버상 수상품 〈캐스캐이드〉 터프 스킨 / 05 재킷 부문 우수상 수상품 〈파라모〉 더 뉴 써드 엘러먼트

〈해글로프〉 〈클라터뮤젠〉  등 33개 아웃도어 어워드 수상

올 가을부터 내년 여름까지 가장 인기를 많이 얻을 아웃도어 상품은 과연 무엇일까? 지난 7월 독일에서 열린 유러피안 아웃도어 전시회를 통해 내년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을 상품 33개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통해 소개된 이 상품들은 디자인과 실용성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어 내년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아웃도어 어워드의 최고의 영예인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골드’는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해글로프 OZ풀오버 재킷’이 차지했다. 〈해글로프〉 OZ 풀오버 재킷은 가벼운 〈고어텍스팩라이트〉 소재를 이용해 혁신적인 패턴을 채택해 무게를 크게 감소시킨 것이 큰 특징. 이 상품은 매우 가벼운 아이템으로 남성 제품의 L사이즈가 175g에 불과하다.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실버상을 수상한 제품은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클라터뮤젠〉 다운점퍼인 ‘리브(LIV)’. 리브는 어느 곳에라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가볍고 휴대가 용이한 초경량 의류다. 특히  작은 가방에도 안전하게 넣을 수 있으며 경량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보온 기능을 가진다.

▲ 01 재킷 부문 우수상 수상품 〈클라터뮤젠〉 에인라이드 / 02 셔츠 부문 우수상 〈파타고니아〉 카필린 2 셔츠 / 03 기능성 언더웨어 부문 우수상 〈X-바이오닉〉 언더 기어 에너지 어커뮬레이터 V2.0 / 04 트렉킹 팩 부문 우수상〈아크테릭스〉 네오스 70 / 05 라이트웨이트 백팩 부문 우수상〈가리모아〉 X-라이트 배어퍼 45 / 06 백팩 부문 우수상〈잭울프스킨〉 24020 트레버스 팩

‘〈해글로프〉 OZ 풀오버’ 재킷 175g 불과
배낭 부문에서는 〈버건스〉 바이킹 레이디(Viking Lady)가 수상했다. 여성 스포츠인들을 위한 트렉킹 팩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며 여성의 몸에 잘 맞게 만들어졌다. 아이스 액스(Ice Axe) 부문은 이탈리아 C.A.M.P SPA사의 캠프 ‘코사 나노텍크(Corsa Nanotech)’가 수상했다. 코사 나노텍크는 혁신적인 샌드빅 나노플렉스 강철 합금을 사용해 보통 강철보다 20% 가볍고 60%까지 강한 제품. 텐트 부문은 미국의 테라노바이큅먼트(Terra Nova Equipment)사의 〈테라노바〉 ‘레이저 컴피티션’이 차치했다. 레이저 컴피티션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텐트로 지난 1월에는 세계 기네스북에 가장 가벼운 텐트로 등재되기도 했다. 슬리핑 매트 부문은 〈익스페드(Exped)〉의 ‘씬매트(Synmat)7’이 수상했다. 씬매트7은 유사한 무게와 볼륨을 가진 일반 슬리핑 매트와 비교했을 때 사용자에게 편안한 느낌을 주는 상품이다. 실버 부문의 마지막 수상은 캠핑 매트리스로 〈캐스캐이드(cascade)〉 ‘터프 스킨’이 수상했다. 터프 스킨은 극단적인 상함 방지 기능이 있어 가시나 날카로운 바위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 우수하다.

이밖에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각 분야별로 우수제품을 선정했다. 재킷은 영국 브랜드 〈파라모(Paramo)〉 ‘더뉴써드엘러먼트(The new 3rd element)’와 스웨덴 브랜드 〈클라터뮤젠〉 ‘에인라이드(EINRIDE)’가 수상했다. 더뉴써드엘러먼트는 총 3피스로 분리가 가능한 혁신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방수기능이 있어 비 오는 날씨에도 착용이 가능하다. 에인라이드는 치밀한 조직의 코튼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이 결합돼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

▲ 01 클라이밍 장비 부문 우수상〈마무트〉 클레터스테이그세트 스텝 웹 / 02 로프 부문 우수상 〈마무트〉 프로 코드와 어워드 실버의 아이스 액스 부문 우수상 〈C.A.M.P SPA〉 코사 나노테크 / 03 어센더 부문 우수상〈블랙다이아몬드〉 n포스(nForce) / 04 기능성 양말 부문 우수상 〈X-삭스〉 트레킹 양말 / 05 GPS 부문 〈가민〉의 GPS맵60CSx / 06 포켓 멀티툴 부문 우수상 〈빅토리아녹스〉 트레블러 라이트 1.7905.AVT / 07 마이크로필터 부문 우수상 〈카타딘〉 카타딘 바이오

셔츠는 〈파타고니아〉 캐필린2 수상
셔츠는 〈파타고니아〉 카필린2 셔츠가 선정됐다. 카필린2 셔츠는 높은 통기성으로 몸을 항상 시원하고 건조하게 유지시켜준다. 기능성 양말 부문과 기능성 언더웨어 부문에는 스위스의 〈X-삭스〉 트레킹 에너자이저와 〈X-바이오닉〉 언더 기어인 에너지 어커뮬레이터 V2.0이 수상했다. 〈X-삭스〉 트레킹은 트레커들이 편안한 착용감을 부여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언더웨어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있다.

백팩 부문에는 영국 브랜드 〈로우알파인〉 ‘TFX’, 독일 브랜드 〈도이터〉와 〈잭울프스킨〉의 ‘DS 하이크 20’과 ‘24020 트레버스’ 팩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로우알파인〉 TFX는 무거운 짐을 효과적으로 패킹할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도이터〉 DS 하이크 20은 방수 소재를 사용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잭울프스킨〉 ‘24020 트레버스’ 팩은 열과 수분을 신속히 배출해 산뜻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노르딕 워킹 슈즈 부문의 수상은 프랑스 브랜드 〈살로몬〉 ‘워커 소프트쉘’로 소프트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통풍 기능을 가지며 무게가 가벼워 활동이 용이하다. 기능성 슈즈 부문에는 미국 브랜드 〈팀버랜드〉 ‘배퍼레이트 보아’가 수상했다. 배퍼레이트 보아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초경량의 뛰어난 통풍 기능을 자랑한다. 스포츠 샌들 부문에는 영국 브랜드 〈테바〉 ‘카르날리 랩토’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스포츠 샌들 부문에서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 01 인터그래이티드 쿠킹 시스템 부문 우수상 〈제트보일〉 제트보일 그룹 쿠킹 시스템 / 02 드링크 버틀 부문 우수상 〈카멜백〉 카멜백 버틀 / 03 트레블 스토리지 부문 우수상 〈마운틴스미스〉 모듈러 시스템3 / 04 헤드램프 부문 우수상 〈페츨〉 e+Lite / 05 캠핑 스토브 부문 우수상 〈트란지아〉 트란지아 쿠커 UL

포토 트롤리백 부문에는 〈오트리브(ORTLIEB)〉 ‘포토 셔틀’이 최고로 선정됐다. 포토 셔틀은 방수기능이 있어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트레킹 팩에서는 〈아크테릭스〉 ‘네오스 70’이 차지했다. 〈아크테릭스〉 네오스 70은 새로운 구조와 혁신적인 디자인, 신소재로 만들어진 혁명적인 배낭. 트레블 스토리지(STORAGE)는 〈마운틴스미스〉 ‘모듈러 시스템3’이 수상했다. 라이트웨이트(Leightweight) 백팩의 수상은 영국 브랜드 〈가리모아〉 ‘X-라이트 베어퍼(Vapour) 45’가 차지했다. 이 배낭은 초강력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며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

용품의 수상도 많았는데 클라이밍 장비와 로프는 스위스 〈마무트〉 ‘클래터스테이그세트(Klettersteigset) 스텝 웹’과 ‘프로 코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어센더(Ascender) 부문은 미국 〈블랙다이아몬드〉 ‘앤포스(nForce)’가, 인터그레이티드 쿠킹 시스템 분야는 미국 브랜드 〈제트보일〉 ‘제트보일 그룹 쿠킹 시스템’이 상을 차지했다. 캠핑 스토브는 트랜지아(TRANGIA)사의 〈트랜지아〉 쿠커 UL이 수상했으며 GPS는 독일 브랜드 〈가민〉 ‘GPS맵60CSx’, 포켓 멀티툴은 스위스 브랜드 〈빅토리아녹스〉 ‘트레블러 라이트 1.7905.AVT’가 상을 받는 영광을 얻었다. 그 외에 물병에는 미국 브랜드 〈카멜백〉 ‘카멜백 바틀’, 헤드램프는 프랑스 브랜드 〈페츨〉 ‘e+Lite’, 마이크로 필터는 독일 브랜드 〈카타딘〉 ‘카타딘 바리오’가 수상했다.

▲ 2006 아웃도어 인더스트리 어워드 전시회장 내부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