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안전하면서 즐거운 세계 오지 여행을 떠나요”
“우리 함께 안전하면서 즐거운 세계 오지 여행을 떠나요”
  • 글·장재영 편집장 | 사진·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CUS 오지로투어

한왕용   탐험 대장
“8000m 14좌를 등정하면서 개인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오지로투어는 일반 오지탐험을 진행하는 여행사와 달리 개인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다. 이윤을 추구하기 보다는 좋은 사람들과 같이 멋진 곳을 여행한다는 생각을 갖고 탐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해외 여행객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일반적인 해외 여행에 싫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에 있는 휴양지보다는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장소를 탐험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오지로투어(대표 나관주)가 설립돼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눈길을 끄는 것은 오지로투어를 이끌어 가는 쌍두마차가 말 그대로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 산악인 한왕용 대장과 나관주 대장 두 사람이기 때문이다. 

여행 혹은 탐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말 그대로 안전이다. 개인의 신체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안전 장치를 갖춘 여행사는 드물기 때문에 오지로투어는 이런 면에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다소 위험이 따르는 탐험도 전문가인 두 사람과 함께 하면 아무런 걱정없이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탐험 대장을 맡고 있는 한왕용 대장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것처럼 클린마운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6회째를 진행하고 있다. 또 KBS방송 ‘일요다큐 산’에도 참여하고 있다. ‘일요다큐 산’은 국내외 명산을 찾아 떠나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한대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왕용 나관주, 가이드로 참여
한 대장은 “오지로투어는 일반 오지탐험을 진행하는 여행사와 달리 개인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다. 많은 이윤을 추구하기보다는 좋은 사람들과 같이 멋진 곳을 여행한다는 생각을 갖고 탐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런 취지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지로투어는 자사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 경쟁사 상품보다 가격 경쟁력은 물론 내용면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설명. 예를 들어 현재 아르헨티나에 있는 아콩카과산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데 경쟁 여행사의 경우 평균 800만원 내외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지만 오지로투어는 1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안하고 있다. 일반적인 여행사들은 많은 인원을 안전하게 이끌 수 있는 전문가도 부족하고 그 지역의 지리나 환경 등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히 높은 가격을 제시할 수밖에 없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콩카과산은 6,959m의 높은 산으로 위험하면서도 많은 역사를 갖고 있는 곳인데, 이런 곳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곳은 오지로투어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이런 차별화된 여행 외에도 오지로투어는 일반적인 여행 상품도 취급하고 있다. 보통 여행사라고 하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형성된 관계이기 때문에 이런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비즈니스 여행을 비롯해 티켓 발급 업무 등 일반적인 여행 업무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런 고객을 위한 일반적인 여행 업무는 지난 16년간 여행사에서 근무했던 베테랑 김태홍 이사가 맡고 있다.  

여행사 이름인 ‘오지로’라는 이름은 힘든 오지 탐험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자기 극복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지어졌으며, ‘불가능은 없다’라는 의미에서 숫자 ‘0’과 ‘오지(奧地)’를 합성한 뜻도 함축하고 있다. 탐험에 관련된 의류 및 장비는 에델바이스아웃도어에서 제공하고 있다. 

전문 산악인이 주축이 된 오지로투어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여행,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를 기대해 본다.

나관주   탐험 대장
“방송사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산행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등 각종 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마련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네탈 푸스탕 왕국으로의 초대는 국내에서는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곳으로 색다른 경험이 될 전망이다. 물론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