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이 깊을수록 가치가 빛나는 시계
어둠이 깊을수록 가치가 빛나는 시계
  • 정리·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TDOOR EDGE 아웃도어 명품이야기 5〈루미녹스〉

미군 특수부대 납품으로 세계적인 명성 얻어

어둠 속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루미녹스〉 시계는 처음 미국 리차드 배리 마케팅 그룹의 대표인 리차드 팀보(Richard Timbo)와 베리 코헨(Barry Cohen)에 의해 처음 소개됐다. 팀보와 코헨은 무한 경쟁 사회 속에 살아남기 위해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최첨단 기술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새로운 상품을 찾았다. 그러던 중 스위스에서 개발된 독특한 발광시스템을 발견했다. 이 후 두 사람은 이런 차별화된 기술을 북미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얻게 되면서 ‘세상에서 가장 밝은 시계’인 〈루미녹스〉를 탄생시켰다. 

‘세상에서 가장 밝은 시계’라는 상품 컨셉으로 초창기에는 스위스 제휴 업체였던 RBMG의 이름으로 상품을 출시했으나 곧이어 라틴어로 ‘밝은 밤(Light Night)’을 의미하는 ‘루미녹스’로 바꿨다. 

▲ Luminox 500 Compass Series(루미녹스 500 컴파스 시리즈) . 항자성 기능 실현을 통해 배터리를 사용하는 시계와 컴파스를 합친 루미녹스의 아웃도어 워치 루미녹스 500 컴파스 시리즈. 내부가 투명하게 제작되어 지도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100미터 방수 기능. 배터리 수명 6년. 
〈루미녹스〉는 전통적으로 브랜드를 중시하는 시장의 특성상 사업 초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1994년 미 해군 특수부대(U.S. Navy SEAL)로부터 야간작전 수행을 위한 다이브 워치 제작을 의뢰 받으며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본격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스위스 제휴 업체인 RBMG와 공동 연구를 통해 최초의 ‘루미녹스 네이비 실 다이브 워치(Luminox Navy SEAL Dive Watch)’가 탄생했고, 네이비 실의 공급업체로 선정되면서 〈루미녹스〉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게 됐으며 이후 수십만 개의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판매됐다. 

이와 함께 1999년 이후로는 일반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스틸케이스와 티타늄 케이스를 사용한 네이비 실 다이브 워치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했다. 현재는 10년 수명의 리튬 배터리, 노스크래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 무반사 코팅 처리한 고급 상품을 두루 갖추고 있다. 

히트 작품인 네이비 실을 선보인 후 5년 뒤인 지난 1999년 〈루미녹스〉는 에드워드 공군기지로부터 “공군을 위한 모델을 개발해 줄 수 있겠냐”는 요청을 받았다. 이에 곧바로 ‘F-117 나이트호크(F-117 Nighthawk)’ 스텔스기 파일럿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탄생된 〈루미녹스〉스텔스 시리즈(Luminox Stealth Series)는 ‘네이비 실 다이브 워치’와 함께 가장 사랑 받는 모델로 자리매김 했다. 

▲ 〈루미녹스〉만의 특징. 일반 시계보다 100배 이상 밝은 자연 발광시계. 25년간 지속된다.

▲ Luminox 3000 Navy SEAL Original Dive. 미 해군 특수부대 공급을 위해 개발된 ‘루미녹스 3000 네이비 실 오리지날 다이브’는 200미터 방수 기능, 배터리 수명 4년이다. 

▲ Luminox 3900 Navy SEAL Original Dive. 루미녹스 3000과 같이 미 해군을 위해 개발된 네이비 실 오리지날 다이브 시리즈로, 스포티한 벨크로타입의 나일론 밴드가 특징. 

이후 전투기 제조사인 록키드 마틴사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F-16파이팅 펠콘(F-16 Fighting Falcon)’과 역사상 가장 빠른 비행기로 기록된 SR-71블랙버드(SR-71 Blackbird)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록키드 마틴 컬렉션이 완성됐다. 이처럼 〈루미녹스〉 시계는 미 해군 특수부대와 미 공군이 실제 작전수행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며 특히 야간 산행이나 낚시 등 야간 아웃도어 활동 시 그 진가를 발휘하는 상품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 명품이라고 불리는 다른 제품들처럼, 〈루미녹스〉의 제품에는 다름 어떤 시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한가지 특징이 있다. 그것은 〈루미녹스〉의 의미처럼, 별도의 동력 없이도 트리튬 캡슐을 사용해 일반 제품들에 적용되고 있는 축광식 야광보다 100배 이상의 밝기를 25년간 유지하는 것이다.

▲ Luminox 3400 Stealth Series. 미국 공군 F-117 나이트호크 파일럿을 위해 개발된 루미녹스 3400 스텔스 시리즈는 비행복 위로 착용이 가능하게 하는 익스텐더가 적용된 메탈 브레이슬린(3402), 폴리우레탄 러버 맨드(3401)와 블랙 레더 스트랩(3408)모델이 있다. 200미터 방수 기능, 배터리 수명 10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