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를 위하여
파리를 위하여
  • 신은정
  • 승인 2023.12.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추천 영화




퐁네프의 연인들
Les Amants Du Pont-Neuf
장르
로맨스/멜로
출연 줄리엣 비노쉬, 드니 라방
감독 레오 카락스
시력을 잃고 거리를 방황하며 그림을 그리는 여자 ‘미셸’과 그녀가 삶의 전부인 남자 ‘알렉스’. 폐쇄된 센 강의 아홉 번째 다리 퐁네프 위에 서 처음 만난 둘은 내일이 없는 것처럼 열정적이고 치열한 사랑을 보여준다. 낭만의 도시 파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독특한 색채로 담아낸 영화다.


비포 선셋
Before Sunset
장르
로맨스/멜로
출연 에단 호크, 줄리 델피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비엔나에서의 꿈같은 하루를 보내고 9년이 지난 어느 날 파리에서 다시 마주한 남녀. 서로 같지만 다른 기억을 간직해 온 두 사람 사이에 묘한 기류가 감돈다. 그렇게 그간의 진심을 서로에게 털어놓는 사이, 해는 저물고, 또다시 헤어짐의 순간이 다가온다. 처음보다 짙은 두 번째 사랑을 시적으로 풀어낸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
장르
코미디/판타지
출연 오웬 윌슨, 마리옹 꼬띠아르, 레이첼 맥아담스
감독 우디 앨런
약혼자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홀리듯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같은 시간을 보낸다. 시대를 이동하는 설정 덕분에 파리의 다양한 장면을 볼 수 있다.


아멜리에
Amelie from Montmartre
장르
코미디/로맨스
출연 오드리 토투, 마티유 카소비츠
감독 장 피에르 쥬네
몽마르트르에서 사는 단발머리 여인, 아멜리에. 혼자만의 시간과 여유를 즐기는 그녀의 일상은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흘러간다. 아멜리에의 시선으로 그려지는 몽마르트르의 크고 작은 사건들은 뻔한 사랑 이야기에 지친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한다. 아름답고 독특한 영상미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영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