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국내 리그 LCK T1의 우승과 더불어 18일 'PUBG: 배틀그라운드 국제대회 PGC 2023에서 한국의 다나와e스포츠팀이 1위로 우승을 하면서 국내에는 e스포츠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업계 1위 아이센스PC방은 e-스포츠 열풍으로 월평균 PC 가동률 57%를 기록하는 등 월 매출 1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PC가동률이란 시간대비 PC방 좌석이용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매출상승 추이를 직접적으로 볼 수 있어 가동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다. 게임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에서 조사에 따르면 23년 현재 우리나라 PC방의 평균 PC가동률이 17~19%에 머무르는 수치이다.
아이센스PC방이 평균보다 가동률이 높은 이유로 e-스포츠 열풍과 아이센스PC방만의 쾌적하고 밝은 실내공간 및 자체 먹거리 시스템인 ‘쉐프앤클릭’을 손꼽는다. 아이센스PC관계자는 “쉐프앤클릭은 가성비 있지만 높은 퀄리티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을 하면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PC방에 장시간 머무르는 손님이 많다며 최근에는 고퀄리티의 먹거리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의 단골손님도 늘고있다”고 전한다.
이에 “아이센스PC방 창업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면서 피시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가맹점주들이 PC방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아이센스PC방 12월 창업 혜택으로는 1억 대출이자 전액지원을 시작으로 ▲4대보장보험, ▲재창업보장제도, ▲가맹관리시스템 등 총 6천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아이센스PC방은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매주 화요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있다.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