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시다이어트, 8일 다이어트 도전하기
빅시다이어트, 8일 다이어트 도전하기
  • 정상용
  • 승인 2023.10.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의 숙제라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는 모두의 고민이다.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약이 개발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국내 연구진은 식단을 관리하지 않아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잇는 KD S2010을 개발했다. 모두의 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살이 찌지 않는 약은 뇌의 신경세포를 바탕으로 연구하여 개발되었다.

가브라5는 뇌 측시 상하부에 있는 신경세포 군집으로서 몸 전체로 이어지는 지방세포와 연결되어 있어서 비만의 스위치를 조절해 준다. 이 부분을 활성화하게 하면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하고 막는 것이 가능한데 활동이 약해지면 다시 비만이 발생할 수 있다.

국내에서 뇌가 지방 대사를 축적하는데 연결된다는 연관성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학술 권위지 네이터 메타볼리즘에 다시 한번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였다. 실제 사람을 대상으로 부작용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임상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모든 연구를 통해 연구가 완성된다면 이제 더욱 쉽게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비만은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어 꼭 신경을 써야 한다.

뇌 측시 상하부에 자리잡고 있는 신경세포 군집은 몸 전체의 지방세포를 조절하고 있어서 이 부분의 역할이 중요하다. 연구진이 개발한 마오비 효소 억제제 KDS2010을 투여하게 되면 스위치가 다시 밝아지며 비만을 억제해준다. 뇌가 지방대사에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정확한 기전이 밝혀진 연구는 이번이 처음이다.

더욱 간편한 방법으로 예방하고 관리가 가능해지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비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직 임상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사람에서 체중 감량 효과가 나타나는지 임상 연구가 다시 한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8일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8회의 관리를 통해 3kg의 체중 감량을 이끌어내는 관리 및 서비스이다. 김승리 뷰티헬스전문가는 다이어트 비만 업계와 운동 업계에서 10년이 넘게 종사하면서 시행착오를 거치며 핵심지식을 바탕으로 8일 다이어트를 만들었다.

8일 다이어트는 운동 없이 오로지 식이 컨설팅과 기기 관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8일 다이어트를 만든 빅시다이어트 대표 김승리 뷰티헬스전문가는 “다이어트가 인생을 바꾼다는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다. 인생에서 다이어트를 도구로 삼아 더욱 상승곡선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8일 다이어트는 빠르게 감량을 도와주며 자신의 비포애프터를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것에 집중한다. 빅시다이어트의 핵심은 빠르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고 차차 기나긴 과정을 직접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다이어트 유지 관리의 중요성과 장기적인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을 하며 건강을 꾸준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으로서 심리적, 정신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사회적 단절로 인한 2030 우울증과 4050의 건강 관리와 사회 재진입을 돕는 것을 목표로 8일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

빅시 다이어트 대표 김승리 뷰티헬스전문가는 “작은 습관과 마음가짐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시작이 가장 중요하다.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나아간다면 내면과 외면이 건강해지고 단 단해진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기 힘든 현대인들의 부담을 덜어주며 다이어트 습관을 개선하는 것으로 확실한 자신감을 만들어 주고 싶다”며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