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힐링 맛집 5
강원도 힐링 맛집 5
  • 고아라 | 아웃도어DB
  • 승인 2023.10.16 09: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의 자연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와 푸짐한 정성이 담긴 강원도 한 그릇이면 기분까지 든든해진다.




정선
산마실

강원도 정선을 대표하는 요리인 곤드레 밥을 더욱 푸짐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돌솥 곤드레 영양밥 정식을 주문하면 단호박, 버섯, 곤드레 등 강원도 정선에서 난 건강한 식재료가 푸짐하게 담긴 돌솥밥이 나와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옆에는 역시 강원도 정선에서 난 식재료로 만든 반찬이 10가지나 차려진다. 돌솥밥은 한 번 에 비벼 먹기보다는 재료 하나하나 본연의 맛을 느끼며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강원 정선군 정선읍 봉양5길 35
09:00~21:00
033-562-2233



인제
자작나무집

이름처럼 인제 필수 여행지인 자작나무숲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맛집으로 유명해 자작나무숲을 가지 않는 이도 식사를 위해 찾는 곳. 매운탕과 황태 요리가 유명한데, 강원도에서 갓 잡은 신선한 물고기로 끓인 매운탕이 특히 별미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시원한 국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단일 재료가 아닌 메기, 빠가사리, 쏘가리 등 다양한 물고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취향껏 고를 수 있는 것도 장점. 인제 용대리의 자랑인 황태는 구이와 더덕무침으로 선보인다. 달짝지근한 양념이 발린 황태구이와 새콤달콤한 황태더덕무침은 간장게장을 넘어서는 밥도둑이다. 요리를 주문하면 갖가지 반찬이 한상 가득 채워지는데, 강원도의 산나물로 만들어 지역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1169
09:00~19:00
033-462-1357



강릉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초당 두부 마을의 수많은 두부 전문 식당 중에서도 가장 맛집으로 꼽히는 원조 짬뽕 순두부 집이다. 오래전부터 여러 매스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해 웨이팅이 긴 편이지만 그만큼 맛도 훌륭하다. 매콤하고 자극적인 짬뽕에 주인이 직접 빚은 순두부를 듬뿍 넣어 얼큰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매운맛에 약한 ‘맵찔이’라면 초두부백반을 주문해 보자. 초두부는 초당순두부의 옛 이름으로, 뽀얀 국물과 크림처럼 부드러운 순두부가 각종 반찬과 함께 나온다. 두부를 한 입 크게 떠 넣으면 입안 가득 고소함이 퍼져 미소가 절로 나올 것. 쌀밥과 찌개, 반찬이 함께 나와 몸도 마음도 든든해진다.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07:00~19:00(브레이크 타임 16:00~17:00, 수요일 휴무)
033-652-9885



삼척
율칼국수

삼척까지 가서 해산물도 아닌 칼국수가 웬 말인가 싶겠지만, 율칼국수를 다녀오면 생각이 달라진다. 현지인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맛집으로 메인 메뉴는 장칼국수와 멸치칼국수 단 두 가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보리밥이 먼저 나오는데, 무생채와 고추장, 참기름을 넣어 먹으면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장칼국수는 걸쭉하고 진한 국물이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멸치칼국수는 담백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두 칼국수 모두 들깨가루와 김가루가 넉넉히 뿌려져 있어 극강의 고소함을 자랑한다. 사이드 메뉴인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곁들이면 다음 식사는 건너 뛰어도 될 정도로 든든해진다. 모든 메뉴는 6천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다.
강원 삼척시 대학로 49-27
11:00~16:00(월요일 휴무)
033-574-6788



평창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

올림픽의 추억 외에도 평창에 가야 할 이유가 더 있다. 천연 암반수와 평창의 다양한 특산물로 세계에서 하나뿐인 맥주를 만드는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이다. 독특한 브루어리의 이름은 평창의 옛 지명인 ‘백오白烏’에서 영감을 받아 하얀 까마귀라는 뜻의 영어를 사용했다. 독특한 것은 브루어리의 이름뿐만이 아니다. 평창의 대표 특산물인 봉평 메밀을 재료로 신선한 맥주를 만들었는데, 메밀의 영어 이름인 벅위트Buckwheat를 따서 영벜, 흑맥주 블랙벜, 라거 쿨벜을 출시했다. 평창의 산딸기를 재료로 한 바이젠과 평창에 많이 서식하는 고라니를 상징하는 고라니 브라운, 평창올림픽에서 영감을 얻은 평창 골드까지 톡톡 튀면서도 평창의 매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이름들이다. 오랜 노력 끝에 완성한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의 맥주는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고라니 브라운은 ‘아시아 맥주 챔피언십’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으며, KIBAKorea International Beea Awards에서는 새소리 블론드 에일이 은메달, 고라니 브라운 에일이 동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65
월~목(맥주 포장만 가능) 09:00~18:00, 금 09:00~22:00, 토 11:00~22:00, 일 11:00~20:00
0507-1401-1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Davidannow 2023-10-24 04:38:09
Даркнет: Мифы и Реальность
[url=vk2krn.info ]vk02.io [/url]
Слово "даркнет" стало широко известным в последние годы и вызывает у многих людей интерес и одновременно страх. Даркнет, также известный как "темная сеть" или "черный интернет", представляет собой скрытую сеть сайтов, недоступных обычным поисковым системам и браузерам.

Даркнет существует на основе технологии, известной как Tor (The Onion Router), которая обеспечивает анонимность и безопасность для пользователей. Tor использует

Rogercep 2023-10-23 16:07:43
Даркнет: Мифы и Реальность
[url=vk32.at ]кракен магазин[/url]
Слово "даркнет" стало широко известным в последние годы и вызывает у многих людей интерес и одновременно страх. Даркнет, также известный как "темная сеть" или "черный интернет", представляет собой скрытую сеть сайтов, недоступных обычным поисковым системам и браузерам.

Даркнет существует на основе технологии, известной как Tor (The Onion Router), которая обеспечивает анонимность и безопасность для пользователей. Tor использ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