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영혼 경이로운 자연, 사세보&구주쿠시마
자유로운 영혼 경이로운 자연, 사세보&구주쿠시마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7.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가사키현 사세보&구주쿠시마

아름다운 해안을 지닌 항구 도시 사세보는 활기가 느껴졌다. 나가사키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답게 도심의 역동성과 풍요로운 자연의 정취가 어우러진 곳. 하우스텐보스로 향하는 기점으로 많은 여행자들이 경유지로 선택하지만 알고 보면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다.

©나가사키현 관광연맹

©나가사키현 관광연맹



캐주얼한 군함의 도시
사세보

늦은 오후에 도착한 사세보에는 추적추적 비가 내렸다. 평년 보다 보름가량 빨라진 장마로 예상치 못하게 여행 내내 우중 풍경이다. 비를 피할 겸 일본에서 가장 긴 아케이드 사루쿠시티403さるくシティ403을 찾았다. 일본의 쇼핑가는 아케이드 형태가 많은데 폭우가 내릴 때면 이 보다 더 좋은 피난처도 없다.
총 길이만 장장 960m의 사루쿠시티403은 욘카쵸에서 썬플라자까지 이어지는 상점가를 통틀어 부른다. 시마노세초, 모토시마초, 카미 쿄마치, 시모쿄마치, 총 네 개의 상점가가 모여 있으며, 상점가 주변에도 다양한 숍들이 있는 것은 물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바와 펍, 카페 등이 밀집한 사세보 쇼핑의 중심지다. ‘산책하다’는 의미의 나가사키 사투리 ‘사루쿠’라는 이름답게 쇼핑도 하고 식사도 하고 주전부리도 즐길 수 있으니 비 오는 여름날에 꼭 맞는 곳. 아케이드에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하고 드럭스토어와 옷가게를 둘러보다 보니 어느새 비가 그쳤다.
항구의 도시 사세보에서 빼 놓아서는 안 될 여행지는 사세보 시사이드 파크다. 사세보 역사를 통과해 해안으로 나가면 쿠지라세 터미널鯨瀬ターミナル 주변으로 공원이 조성돼 있다. 크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잔디공원과 큼직한 ‘사세보SASEBO’ 글자를 세워놓은 구조물, 벤치와 세련 된 쇼핑몰이 어우러진 시사이드 파크는 부두를 바라보는 카페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은 장소다. 쇼핑몰 내에는 스타벅스와 무인양품, GU, 츠타야 서점, 각종 레스토랑 등 대형 상점가도 있으니 쇼핑 겸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208개의 섬 풍경
구주쿠시마

사세보에서 차로 20여 분을 달리면 사이카이국립공원西海國立公園의 구 주쿠시마九十九島에 닿는다. 구주쿠시마는 사세보시 서쪽부터 북서쪽의 섬 히라도平 戸까지 208개의 작은 섬들이 군집한 해안으로 우리나라의 한려해상공원과 유사한데, 곳곳에 구주쿠시마를 시원하게 조망하는 전망대가 있어 다양한 시야로 수려한 섬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복잡하지만 유려한 리아스식 해안과 크고 작은 섬들이 군집한 풍경은 마주한 순간 감탄을 자아낼 만큼 아름답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구주쿠시마 관광공원九十九島 観光公園. 2021년에 문을 연 공원은 4.7ha의 광활한 잔디 광장과 숲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조망의 언덕’에 서자 수십여 개의 무인도와 유인도가 어우러진 풍경이 한 눈에 펼쳐진다. ‘와~’ 감탄이 절로 나는 절경에 말문이 막힐 정도. 이른 아침 시간의 공원은 산책하는 주민 들만 몇몇 보일 뿐 한적하고 고즈넉하다. 구주쿠시마의 수많은 섬 들 중 유인도는 고작 네 개 뿐이다. 쿠로시마黒 島와 다카시마高島, 마에지마前島와 토오도마리鼕 泊 섬. 이 유인도와 무인도가 어우러진 해안은 1955년 사이카이국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해안선의 약 80%에 달하는 288.5km 구간이 자연 그대로 보전돼 영롱한 바다 위에 짙은 녹색의 하모니가 펼쳐진다.
다른 시야로 구주쿠시마를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든다. 다음 행선지는 텐카이호 전망대展海峰다. 구주쿠시마 관광공원에서 북동쪽으로 불과 1km 거리 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사세보항과 구주쿠시마 해역이 나뉘는 타와라가우라 반도俵ヶ浦 半島의 해안선이 더욱 또렷하게 보인다. 구주쿠시마 남부의 파노라마뷰는 그림 같았다. 동쪽으로 아기자기한 마을을 이룬 사세보항이, 서쪽으로는 망망대해를 수놓은 섬들이 농담을 달리한 초록의 점묘화로 펼쳐지니 사방에서 셔터 소리만 무성했다.
전망대 순회의 마지막은 텐카이호 전망대에서 북쪽으로 6km 떨어진 이시다케 전망대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숲길을 5분가량 걷자 이시다케 정상에 자리한 전망대다. 이시다케 전망대에서는 360° 파노라마 전망이 펼쳐졌다. 어디를 보아도 박진감 넘치는 리아스식 해안의 풍경이 드러나니 시야를 달리하며 구주쿠시마를 사진에 담기 좋은 장소다. 이 멋진 풍경은 헐리웃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의 시작을 열만큼 절경 중 절경이다.
구주쿠시마는 사세보 여행의 핵심이다. 도심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좋지만 여행의 백미는 쉽게 보지 못하는 자연이 아닌가. 물론 사세보 여행에서 빼놓아서는 안 될 햄버거도 있다. 사세보 시내에서 맛봐도 좋지만 전망대처럼 바다뷰가 환상적인 ‘사세보 버거 본점’이 가까우니 방문해 볼 것.


SASEBO&KUJUKU-SHIMA SPOT

사루쿠시티403 아케이드
長崎県佐世保市下京町~上京町~本島町~島瀬町~栄町~ 常磐町~松浦町

사세보 시사이드 파크
〒857-0855 長崎県佐世保市新港町 8-23

구주쿠시마 관광공원
〒857-1234 長崎県佐世保市野崎町1746
08:00~20:00
city.sasebo.lg.jp/tosiseibi/kouenk/99kankoukouen.html

텐카이호 전망대
〒857-1232 長崎県佐世保市下船越町399
sasebo99.com/spot/274

이시다케 전망대
〒857-1231 長崎県佐世保市船越町2277
city.sasebo.lg.jp/benrimap/shisetsu/kanko/315.html

사세보 버거 본점
〒857-1231 長崎県佐世保市船越町190
08:00~18:00
+81 956-285-533
saseboburger-muse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