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에어비앤비, 여행의 혁명에 대응하는 50가지 업그레이드 공개
에어비앤비, 여행의 혁명에 대응하는 50가지 업그레이드 공개
  • 고아라
  • 승인 2021.11.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가 50개 이상의 서비스 개선 사항이 담겨 있는 ‘에어비앤비 2021 겨울 업그레이드’를 10일 발표했다.

지난 5월 에어비앤비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개선했던 ‘에어비앤비 2021 업그레이드'에 더해, 이번 업그레이드는 호스팅을 보다 쉽게 해주고, 여행자들의 바뀐 니즈가 담긴 ‘여행의 혁명’에 대응하는 내용에 초점을 맞췄다. 여행의 혁명이란 주거와 업무, 여행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나타나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호스팅 전반에 걸쳐 호스트를 보호해 주는 에어커버, 숙소의 와이파이 속도 검증, 최고 수준의 번역 엔진, 한층 향상된 ‘유연한 검색’ 등이 포함됐다.

새로 발걸음을 떼는 신규 호스트와 기존의 400만 호스트들을 위해 에어비앤비는 이날 에어커버를 공개했다. 에어커버는 100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손해보상과 100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책임보험, 수입 손실 보상, 반려동물에 의한 피해 보상, 전문 청소에 대한 보상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호스트는 에어비앤비 앱을 통해 숙소의 인터넷 연결을 테스트하고 검증된 와이파이 속도를 표시할 수 있게 됐다.

본격적인 해외여행 재개를 앞두고 에어비앤비는 번역 기능도 개선했다. 에어비앤비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번역 엔진’을 통해 60개 이상의 언어로 호스트와 게스트가 끊김 없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유연한 검색’은 여행하는 장소와 시간이 유동적일 때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검색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이다. 이 기능을 확대한 ‘한층 더 유연한 검색’을 마련해 검색할 수 있는 날짜의 범위를 기존 6개월에서 12개월로 확장해 유연성을 더했고, 독특한 숙소에 포함되는 카테고리도 늘렸다.

한편, 줌과 같은 기술이 집에서 일할 수 있게 해줬다면, 에어비앤비는 어떤 집에서든 일할 수 있게 해주고 결국 어디에서든 살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