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라이프를 위한 유튜브 채널 모음
캠핑 라이프를 위한 유튜브 채널 모음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각 유튜버
  • 승인 2021.05.11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만나는 캠핑
사진출처 김숙TV

김숙TV
목공, 페인트칠, 공예 등 못하는 것 없는 숙이 언니가 캠핑에 빠졌다. 작년 6월부터 김숙TV에 캠핑 영상을 업로드하더니 지금은 채널의 거의 모든 영상을 캠핑으로 도배했다. 캠핑 편집숍 브이로그, 캠핑 요리, 캠핑 장비 리뷰 등 다양한 캠핑 정보를 공유한다. ‘소비요정 숙이의 캠핑의자 10종 리뷰’와 ‘캠핑숍 판매 TOP10’ 등은 초보 캠퍼에게 가이드가 될 듯하다. 숙이 언니의 유쾌한 깨방정도 영상의 매력 포인트다.
구독자 21.6만명

사진출처 레디캠프고

레디캠프고
캠린이의 캠핑 초보 탈출기라는 소개가 무색하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캠핑 브이로그를 올리는 레디캠프고. 영상 업로드 주기가 길지만 영상 하나하나마다 소소한 장비만으로 낭만적인 캠핑을 진행해 구독자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한다. 브이로그 외에도 캠핑 장비 리뷰와 캠핑장 소개 등 정보성 영상도 업로드한다.
구독자 2.02만명

사진출처 빽가필름

빽가필름
연예인 캠퍼 1세대이자 와일드한 캠핑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빽가필름. 10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캠핑에 빠져 살았던 빽가에게 캠핑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가수이자 사진가로 바쁜 나날을 보내지만 캠핑만은 포기할 수 없다는 빽가. 그의 채널에서는 모토 캠핑, 미니멀 캠핑, 섬 캠핑, 홈 캠핑 등 캠핑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한국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빈티지한 장비들도 볼거리다.
구독자 1.65만명

사진출처 CampingCarJoa

CampingCarJoa
캠핑카 유튜브의 안방마님 격인 채널 캠핑카조아. 2016년 채널에 캠핑카 세계 여행 영상을 올리면서 단시간에 구독자 수만 명의 사랑을 받았다. 캠핑카 개조하는 법과 캠핑카 종류 및 특징 등 정보성 영상은 물론 자작 캠핑카 튜비와 함께 한 유라시아 횡단기와 세계의 아름다운 대자연을 보여준다. 2018년엔 두 번째 유튜브 채널 ‘캠핑카조아 플러스’를 오픈해 다양한 캠핑카와 카라반을 리뷰하고 있다.
구독자 19.8만명

사진출처 밴트래블러

밴트래블러
손수 개조한 캠핑카로 가족과 로드 트립을 떠난 밴트래블러의 이야기다. 캠핑카 전문 유튜버답게 캠핑카 DIY, 하이엔드 캠핑카 리뷰, 국내 캠핑카 여행지 소개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그뿐만 아니라 캠핑카 여행 중인 국내 캠퍼들의 진솔한 인터뷰 영상도 업로드해 캠핑카 여행을 꿈꾸는 구독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구독자 3.65만명

사진출처 채널캠핑

채널캠핑
백패킹과 캠핑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는 채널캠핑. 백패킹에 안성맞춤인 경량형 텐트는 물론 매트리스, 침낭, 등산화 등을 자세하게 리뷰한다. 이외에도 -20℃ 설산 백패킹, 섬 백패킹, 솔로 백패킹 등의 브이로그와 흔적을 남기지 않는 LNT 1분 환경 캠페인 영상도 게재해 초보 백패킹 가이드로 안성맞춤이다.
구독자 1.6만명

사진출처 캠핑양품 cool camping

캠핑양품 cool camping
캠퍼의 캠핑 센스를 높이기 위해 조금 더 ‘쿨’한 캠핑용품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한국인만 모르는 캠핑용품 9개’, ‘첫 캠핑에 꼭 필요한 캠핑용품 12개’, ‘텐트 고민 그만하자 텐트 추천 12개’ 등 장비 리뷰 위주의 영상을 업로드한다. 때때로 구독자에게 캠핑용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독자 2.73만명

사진출처 캠핑제국

캠핑제국
아웃도어 종합 정보 플랫폼 회사인 캠핑제국의 유튜브 채널이다. 캠핑카와 이동주택의 모든 것은 물론 캠핑 장비와 캠핑장 리뷰도 꾸준히 업로드한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만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전국 캠핑카 회사 방문기를 시작으로 중고 캠핑카 소개와 이동주택 리뷰까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독자 28.7만명

사진출처 로버타고 방랑생활 Avalon999

로버타고 방랑생활 Avalon999
캠핑카 여행을 앞둔 초보 캠퍼 맞춤형 가이드. 세계 60여 개국은 물론 미국을 종·횡단하며 방랑생활 중인 ‘로버타고 방랑생활’이다. 전 세계의 문화와 대자연을 다양한 주제로 소개할 뿐만 아니라 캠핑카 리뷰, 외국인이 개조한 캠핑카 소개, 외국인 캠퍼 인터뷰 등을 다큐 형식으로 잔잔하게 이야기한다.
구독자 3.45만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슈퍼땅콩 2021-05-11 15:58:41
도토리님이 없네요.. 젤 유명하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