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눈이 즐거우면 입도 즐거워야 제맛
서호주, 눈이 즐거우면 입도 즐거워야 제맛
  • 이두용 기자 | 자료제공·서호주 관광청 서울사무소
  • 승인 2011.04.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ORLD TOUR 서호주

▲ 서호주 마가렛 리버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와인을 만드는 와이너리가 여러 곳 있다.

바스 펠릭스(Vasse Felix)

마가렛 리버지역 최초의 상업용 포도원인 바스 펠릭스는 호주에서도 최고급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목재와 돌로 지은 레스토랑에서 포도원과 천연 삼림이 만든 파노라마 같은 풍광을 보며 성찬을 즐길 수 있다. 와이너리에서는 예술 전시회와 라이브 콘서트도 열려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르윈 에스테이트(Leeuwin Estate)
마가렛 리버를 대표하는 와인 브랜드 중 하나. 세계 100대 와인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품질은 최고 수준이

▲ 라몬츠는 4대째 서호주에서 와인을 운영하는 집안으로 수퍼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브랜드다.
다. 거기에 매년 2월 유명 음악가나 가수 등을 통해 와인 콘서트를 여는 행사로도 유명하다. 세계적인 가수 엘튼 존 등이 이 무대에 올랐다. 어떤 콘서트도 수용할 수 있는 넓고 푸른 잔디광장이 인상적이다. 현대 호주의 예술작품으로 만든 와인 라벨도 고급스럽고 와인과 함께 즐기는 요리도 일품이다. 가격은 30~40달러(AU$)
▶ 문의 : 61-8-9759-0000, www.leeuwinestate.com.au

라몬츠 마가렛 리버(Lamont's Margaret River)
라몬츠는 4대째 서호주에서 와인을 운영하는 집안으로 프리미엄을 넘어 수퍼 프리미엄 와인 생산 브랜드로 유명하다. 도어 셀러와 레스토랑, 아트 갤러리 등이 호숫가에 위치해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한다. 수퍼 프리미엄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과 디저트도 기대 이상이다. 직접 만든 식재료 등도 판매한다.
▶ 문의 : 61-8-9755-2434, www.lamonts.com.au


보이저 에스테이트(Voyager Estate)

▲ 보이저 에스테이트는 남아프리카 양식으로 지은 고풍스러운 흰색 건물과 정원 입구에 휘날리는 대형 호주 국기로 유명하다.
이곳도 마가렛 리버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곳으로 1978년에 세워졌다. 남아프리카 양식으로 지은 고풍스러운 흰색 건물과 정원 입구에 휘날리는 대형 호주 국기로도 유명하다. 이 국기는 캔버러 국회의사당에 있는 것 다음으로 크다. 마가렛 리버에서 가장 유명한 백포도주인 샤도네도 이 집의 자랑이다. 와인 외에 이곳에서 만든 다양한 식재료도 빼놓을 수 없다. 샐러드에 어울리는 식초나 잼, 듀카 등을 직접 판매한다.
▶ 문의 : 61-8-9757-6354, www.voyagerestate.com.au 
 

클래어로트 와인스(Clairault Wines)
마가렛 리버 지역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와이너리 중 하나다. 현대적인 와인 테이스팅 바와 고급스런 레스토랑이 인상적이며 잘 가꾸어진 정원도 둘러볼 만하다.
▶ 문의 : 61-8-9755-6655, www.clairaultwines.com

올리오 벨로(Olio Bello)
마가렛 리버에서 와인만큼 유명한 올리브 농장이 바로 올리오 벨로다. 유기농으로 올리브를 재배하고 손으로 따서 당일 기름으로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깊은 맛을 내기로 유명하다. 서호주인들도 선호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생산한다.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올리브 오일을 맛볼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듀카와 소스, 식초 등 직접 만든 식재료도 판매한다.
▶ 문의 : 61-8-9755-9771, www.olibell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