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도 가장 호주다운 곳, 서호주
호주에서도 가장 호주다운 곳, 서호주
  • 이두용 기자 | 자료제공·서호주 관광청 서울사무소
  • 승인 2011.04.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ORLD TOUR 서호주

▲ 벙글벙글에서는 2억5천만 년 전 형성된 독특한 지형을 트레킹하며 대자연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다.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가슴이 먼저 느끼는 맑은 공기, 세련된 도시 문명과 살아있는 그대로의 거친 야생이 공존하는 곳. 호주에서도 가장 호주다운 곳, 서호주다.

호주 사람들은 “경제적인 여유만 있다면 서호주에서 살고 싶다”고 말한다. 사람들의 걸음걸이와 말투에서부터 삶의 여유가 느껴지는 곳. 인간이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이 마련된 호주 속 낙원이라 불린다.

▲ 퍼스는 세련된 도시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서호주의 대표 도시다.
 
서호주는 호주 대륙의 3분의 1이 넘는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덕분에 호주 내에서도 가장 다양한 특징을 가졌다. 주는 크게 5개 지역으로 나뉜다. 핵심 지역인 퍼스(Perth)와 퍼스 주변 지역을 포함한 익스피리언스 퍼스, 마가렛 리버 등이 포함된 서호주 남서부, 중부 사막 지역인 서호주 골든 아웃백, 인도양을 마주하고 있는 퍼스 북쪽 해변 서호주 코랄 코스트, 아직 미개척 된 서호주 북서부 등이다.

▲ 135km에 이르는 케이프 투 케이프 트레킹 코스는 서호주의 올레라고 부르기에 손색없다.
서호주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로 역사는 4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주민인 애보리진은 오랜 세월 호주 대륙에서 삶을 영위해 왔다. 이들은 계절에 따라 먹을 것을 찾아 지역을 옮겨 다니며 생활했다.
서호주에 본격적으로 유럽인들이 정착한 시기는 19세기 초. 죄수의 유배지로 쓰이던 다른 지역과는 달리 1890년대 서호주 중부와 남부 아웃백에서 금광이 발견되면서 자연스레 인구가 급증했다. 이후 서호주는 많은 지하자원의 보고로 고속 성장했다.
서호주는 대자연의 숨결과 도심의 화려함을 느끼기에 더 없이 좋은 명소로 국내 방송에서도 인기 취재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자연과 서양의 도심을 느끼기에 좋은 서호주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대표 도시인 퍼스에서 낭만이 넘치는 하루를 보내고 로트네스트 섬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아보자. 자전거 마니아라면 332km 코스인 문다 비디 자전거 도로를 횡단해 보는 것도 좋다.

▲ 도심 건물 70%가 문화유산인 역사 도시 프리맨틀의 카푸치노 거리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은 특별하다.
도심 건물 70%가 문화유산인 역사 도시 프리맨틀의 카푸치노 거리에서 여유 있게 커피한잔을 마시고 이번엔 다이내믹한 즐거움이 있는 피너클스의 사막으로 떠나보자. 모래썰매와 RV로 체험하는 사막투어가 서호주의 매력을 더해준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하기 원한다면 벙글벙글로 향하자. 2억5천만 년 전 형성된 독특한 지형을 트레킹하며 자연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호기심과 기대를 가득 안고 떠나도 그 이상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서호주. 함께 떠나보자.
 

 

 

 
 

▶ 한국에서 서호주 가기
콴타스호주항공 : 홍콩 또는 도쿄를 경유해 퍼스로 운항. 02-777-6874, www.qantas.com.au
싱가포르항공 : 싱가포르를 경유해 퍼스로 운항. 02-755-1226, www.singaporeair.com/kr
캐세이퍼시픽항공 : 홍콩을 경유해 퍼스로 운항. 02-311-2800, www.cathaypacific.com/kr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 발리를 경유해 퍼스로 운행. 02-773-2092, www.garuda.co.kr
말레이시아항공 :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 퍼스로 운항. 02-777-7761, www.malaysiaairlines.com
 

▶ 서호주 교통
서호주는 곳곳마다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안내센터가 있어 여행하기 좋다. 호텔만 들러도 다양한 정보와 지도를 무료로 제공한다. 하지만 드넓은 서호주 대륙을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주요 여행지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먼 거리는 계획을 잘 짜서 이동하는 게 현명하다. 서호주로 떠나고 싶다면 사전에 서호주관광청 한국사무소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02-6351-5156, www.westernaustralia.co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