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즐기는 BBQ 안내서
자연 속에서 즐기는 BBQ 안내서
  • 엄재백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k Review__<캠핑 바비큐>

<캠핑 바비큐>는 캠프장에서 느끼는 즐거움 중 하나인 바비큐 요리에 관한 방법들을 정리한 책이다. 대부분의 요리 책이 그렇듯이 이 책 역시 책을 펼치는 순간, 식탐에 대한 욕구가 끌어 오르게 만든다. 육질이 살아있는 잘 익은 고기가 시선을 끌고 깔끔하게 정리된 레시피들이 한눈에 요리법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에 소개된 요리들은 모두 간접구이가 아닌 직접구이 방식이며 다른 책들과 달리 육류와 생선, 채소, 해산물 등 재료별로 요리법을 모아 놓았다. 때문에 야외에 나가더라도 구입한 재료에 맞게 원하는 요리를 따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리과정을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정리해 놓았다.

또한 야외에서 고기나 생선, 해산물 등을 구워 먹은 뒤, 뒷맛을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디저트 방법까지 소개해 이 책 한권으로 멋진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또 요리 소개 중간에 꼭 필요한 기술이나 노하우 등을 소개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책 첫 부분에 소개된 바비큐를 위한 제안이나 숯의 종류와 고르는 법 등은 캠퍼라면 꼭 알아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또 숯을 보관하고 조절하는 방법 역시 바비큐의 대가가 되기 위해선 꼭 읽어볼 부분이다.

바비큐 요리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들을 빠짐없이 소개했으며 맨 뒷장에는 전국에 찾기 좋은 캠프장을 담아 주말을 이용해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각 단락 끝부분에 담긴 팁들은 저자가 그동안 바비큐 요리를 해오며 느꼈던 문제점이나 그간의 경험 등을 담은 것으로 요리 뿐만 아니라 캠퍼가 꼭 알아두어야 할 이야기들도 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은 캠핑을 즐기기에 가장 적당한 시기다. 주말 아이들과 함께 자연으로 나가 <캠핑 바비큐> 책을 벗 삼아 즐거운 피크닉을 떠나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