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등산복(아웃도어의류) 고르실 때 꼭 확인해 보세요~~
 산림살이
 2014-06-06 13:45:32  |   조회: 11316
첨부파일 : -
산에 다니실 때 등산복 잘 챙겨 입으시는지요?
가끔 등산 안하시는 분들이 등산복 입고 있는 사람보고 동네 뒷산을 다니면서 고기능성을 입고 다닌다는 둥 히말라야 오르는 것도 아닌데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더라구요.
사실 당일 등산을 하더라도 기능성 의류의 필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는 거거든요.
저렴한 브랜드부터 고가의 브랜드까지 다 입어본 제 입장에서 솔직히 제품을 고르는데 있어서 브랜드보다는 소재의 차이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어텍스 소재를 선호하는 편인데, 확실히 산에서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옷은 항상 고어텍스였거든요.
고어텍스 소재의 옷들은 확실히 투습성이랑 방수성, 발수성에서 기능 차이가 다른 것 같아요.
고어텍스만 원단업계 중에서는 유일하게 소비자 품질보증제도를 운영하는데 알고 계시나요?
GTKYD™ Promise(GUARANTEED TO KEEP YOU DRY™)라는 것인데요.
해석하면 “당신의 쾌적함을 보증합니다.”라는 뜻인데요. 그만큼 고어텍스가 소재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것 같네요.
사실 고어텍스가 혁신적인 소재이니 다른 곳들에서 많이 따라 하는 것은 사실이잖아요. 그렇지만 아직 소재 자체는 고어텍스를 따라오질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 또한 고어텍스만 입게 되고요.

평소 즐겨 찾는 고어텍스 사이트를 보다가 고어텍스만의 품질보증제도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고어텍스 보증제도인 GTKYD™ Promise는 고객들이 만약에 제품의 방수성, 방풍성, 투습성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수선, 교환 또는 환불을 해준다는 제도라고 합니다.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더라도 A/S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사실 망설이게 되잖아요.
특히 아웃도어 쪽은 브랜드들에서 A/S 접수할 때 짧게는 몇 일, 길게는 한달 넘도록 수선하는데
시간이 길어지면 피곤해지잖아요.
고어텍스 제품이라면, 브랜드에 상관없이 고어텍스 서비스센터에 직접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에 직접 A/S나 기능 테스트를 문의하려면 고어텍스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고어텍스 제품 갖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바로 등록하세요.
고어텍스 제품 등록하러 가기 : http://www.gore-tex.co.kr/support/center/myregister.jsp

어쨌든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품질 보증제도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라벨 내용 참고하세요.
GTKYD™ Promise 자세히 보기 : http://gore-tex.co.kr/GTKYD/

그럼 연휴 잘 보내시고 안전한 산행 하세요~~
2014-06-06 13:45:32
222.235.253.1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