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25플러스 앱에서 주문, 가까운 GS25에서 찾는 시스템
한정판 호주 정통 와인인 ‘하트시그널’ 와인(레드, 화이트2종)이 출시되어 ‘와인25플러스’에서 한정 판매한다.
우리나라는 현재 원칙적으로 온라인 주류구매는 불가능하다. 2020년 4월부터 온라인 주류 판매가 일부 허용됐지만, 온라인으로 주문받은 주류는 매장에서 판매자가 소비자를 직접 대면해 신분증 검사 등의 절차를 거친 뒤 인도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가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를 통해 원하는 주류를 검색해 구매하고 GS25 매장에서 찾아 갈 수 있도록 한 주류 구매 플랫폼이다. 와인25플러스로 구매 가능한 주류는 칵테일 주류, 와인, 전통주, 맥주 등을 포함해 현재 7000여종에 달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트시그널 와인은 호주에서 탄생한 와인으로 레드와 화이트 두 종류의 한정판 와인이다. 먼저 레드와인은 남호주 리버랜드의 쉬라즈 품종을 재료로 풍부한 베리향과 미디엄 바디의 와인으로 육류와 양식뿐 아니라 매콤한 한식과도 잘 어울린다. 화이트와인은 호주 우드빌의 샤도네이 품종을 재료로 은은하게 풍기는 열대 과일,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인 와인으로 해산물이나 샐러드, 치킨, 크림파스타 등과 잘 어울리는 와인이다. ‘와인25플러스’에서는 런칭을 기념해 한 병에 14,900원의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한편, 2주 연속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트시그널4’는 일반인 청춘 남녀들이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하트시그널4'는 7월 4주차 TV-OTT비드라마 화제성은 물론, TV비드라마 화제성까지 1위를 차지하며 기록을 경신했다. 이 뿐만 아니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엔 김지영이 1위, 신민규가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출연자들 역시 상위권에서 존재감을 빛냈다.
GS25의 ‘와인25플러스’ 담당자인 김다희 매니저는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하트시그널 프로그램의 인기처럼 가심비와 가성비 높은 호주 와인인 하트시그널 와인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