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시장 핫 키워드 ‘세라마이드’…뉴트리코어 등 제품 출시 잇달아
뷰티 시장 핫 키워드 ‘세라마이드’…뉴트리코어 등 제품 출시 잇달아
  • 정상용
  • 승인 2023.03.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뷰티 업계에서 전문적인 성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라마이드’ 성분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세라마이드 성분을 주원료로 하는 뷰티 제품들은 물론, 이너뷰티 영양제에도 세라마이드 성분을 활용하는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세라마이드는 우리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지방산을 일컫는 용어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보존하고 다양한 환경 오염물질과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세라마이드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본래의 수치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21년 세계적인 피부과학회지 ‘JDD(Journal of Drugs in Dermatology)’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보습제를 다리에 4주간 바른 결과 보습제를 바르지 않은 다리보다 수분 함량이 38%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관적 감각 평가에서도 가려움증, 열감, 따끔거림 등이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먹는 세라마이드 영양제인 뉴트리코어의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7개월 만에 50만 캡슐 판매를 돌파한 이 제품은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라마이드 ‘세라티크’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핵심 성분인 글루코실세라마이드를 식약처 일일 섭취량 최대치로 함유해 피부 보습 증가에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을 고를 때 ‘좋은 성분’이 함유됐는지를 가장 크게 고려하고 있다”며 “특히 피부 장벽을 이루는 성분인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장품부터 건강식품까지 많은 분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