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들의 이야기
예술가들의 이야기
  • 신은정
  • 승인 2023.02.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영화 추천


마리오 보타: 영혼을 위한 건축
Mario Botta. The Space Beyond

르 코르뷔지에, 루이스 칸, 카를로 스카르파에게 사사한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 이 영화는 마리오 보타의 종교적 건축물에 대한 작품세계를 그려낸 다큐멘터리다. 스위스 몬뇨의 산 지오반니 바티스타 교회, 중국의 나자후 모스크 사원, 이스라엘 텔 아비브의 심발리스타 유대교 회당 등 논란과 기적 사이에서 성지 건축에 열정을 쏟아온 그가 한국의 남양 성모 마리아 대성당을 짓는 과정에 대해서 보여준다.
장르 다큐멘터리
출연 마리오 보타
감독 로레타 달포죠, 미셸 볼롱테



프리다
Frida

멕시코의 천재 화가 프리다 칼로에 대한 이야기. 프리다는 그의 연인인 당대 최고의 화가 디에고 리베라에게 받은 상처와 고통을 과감하게 캔버스에 표출해낸다.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에는 그의 적나라한 감정과 이야기가 담겼다. 멕시코의 한마을에서 피어난 사랑의 감정이 천재적인 화가가 분출해낸 작품이 되기까지, 그녀가 겪은 여정을 엿볼 수 있는 영화다.
장르 드라마
출연 셀마 헤이엑, 알프레드 몰리나
감독 줄리 테이머



에곤 쉴레: 욕망이 그린 그림
Egon Schiele: Death and the Maiden

작가 힐데 베르거의 원작 소설 〈죽음과 소녀 – 에곤 쉴레와 여자들〉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 당당하고 열정에 가득 찬 무명 시절의 모습부터 그의 인생을 바꾸게 된 구스타프 클림트와의 만남과 그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던 네 여인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특히 예술과 사랑하는 여인 사이에서 고뇌하는 인간적인 모습까지 담겨있어, 그의 수식어 뒤에 숨겨진 이면을 알 수 있다.
장르 드라마
출연 노아 자베드라
감독 디터 베르너


비커밍 아스트리드
Becoming Astrid

전 세계가 사랑하는 스웨덴의 아동문학 작가이자 사회활동가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은 방황하는 청소년과 미혼모를 거쳐, 두 아이의 엄마이자 늦깎이 작가, 그리고 다양한 사회 이슈에 맞서 치열하게 20세기를 온몸으로 부딪치며 살아낸 작가다. 대표작은 〈삐삐 롱스타킹〉. 말괄량이 10대 소녀 아스트리드가 전설의 작가 린드그렌이 되기까지, 인생의 가장 결정적인 선택과 성장을 거듭하며 삶의 기반이 되어 준 10대 중반부터 20대 중반까지 6년 동안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장르 드라마
출연 알바 어거스트
감독 페르닐레 피셰르 크리스텐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